경제

쿡테크, ‘디지털 디스플레이 케이블’ 선보여... “실시간 전력 확인으로 안전성 강화”

기사입력 2025.08.20 16:00
  • 사진 제공=쿡테크
    ▲ 사진 제공=쿡테크

    쿡테크(CUKTECH)가 케이블 상태와 충전 전력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 디스플레이 탑재 케이블을 국내에서 선보인다. 이번 제품은 최신 스마트 기기 사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고속 충전·데이터 전송·내구성·편의성을 모두 갖춘 것이 특징이다.

    해당 케이블은 실시간 전력 표시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충전 중인 기기의 전압과 전류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전선은 4중 강력 보호돼, 두꺼운 도금 구리 심지와, 전자파를 이중으로 차단하는 실드층이 내장되어 있다. 최대 240W까지 출력 지원이 가능해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 등 고전력 기기도 충전할 수 있다. 

    케이블 피복은 특수 나일론 직조 재질로 제작되어 꼬임과 단선에 강하며, 10,000회 이상 굽힘 테스트를 통과해 장기간 사용에도 안정적인 성능을 유지한다. 기존 케이블과 차별화된 스마트 칩셋 내장으로 기기에 맞춘 최적의 전압·전류를 자동 조절하며, 과전류·과전압·과열 방지 기능을 갖춰 안전성을 높였다.

    쿡테크 관계자는 “이번 디지털 디스플레이 케이블은 단순 충전 케이블을 넘어, 사용자에게 충전 상태를 시각적으로 제공하는 제품”이라며, “안전성은 물론 강력한 내구성과 호환성, 고속 충전 지원으로 프리미엄 케이블 시장에서 새로운 기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해당 제품은 쿠팡 또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