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 통합 엔지니어링 전문기업 성화이앤씨는 철강 연속공정의 냉연 및 표면처리 플랜트 신설과 개조 시 기계, 전기, 계장, 공정 모델(M/E/I/C) 전반에 걸쳐 최적 설계와 시운전, 제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국내외 주요 철강사인 POCSO, 현대제철 등에 경쟁력 있는 설비를 공급하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성화이앤씨는 국내 최초로 연속소둔설비 내 강판 온도 자동 제어 알고리즘을 개발·상용화했으며, 세계 최초로 전기차용 무방향성 실리콘 강판 생산용 소둔 코팅 설비에 Line Drive Control 시스템을 적용해 철손을 줄였다.
-
또한, 고강도 열연강판 제조공정에 필수적인 급냉 노즐과 고성능 제어 시스템을 독자 개발해 고부가가치 강종 개발을 지원하고 있으며, 알루미늄 연속용융도금 공정에 특화된 저널 베어링, 스팽글 억제 냉각장치, 인공지능 기반 도금 제어 시스템 등을 실용화했다.
이와 함께 성화이앤씨는 기능성 로봇 분야 연구개발에도 진출해 정밀 6자유도 모션 시뮬레이터를 자체 개발했으며, 자율주행차와 드론용 영상 짐벌 안정화 제어장치를 개발 중이다. 이 장치는 관성 외란을 흡수해 영상 안정성과 제어 성능을 개선하는 기술이다.
아울러 하이브리드 자동차용 유성기어 기반 전자제어 무클러치 변속기를 선행 개발하고 파일럿 기어트레인을 통해 기술 타당성을 검증했으며, 엔진과 2차전지를 연계한 시스템 상용화를 추진하고 있다. 해당 변속기는 도요타의 e-CVT와 유사하지만, 내구성과 효율성 측면에서 차별화된 성능을 갖춘 것으로 알려졌다.
성화이앤씨는 철강, 자동차, 로봇 분야를 아우르는 기술 개발을 통해 글로벌 시장 다변화를 추진 중이며,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과 미국 등 북남미 시장 진출도 준비하고 있다.
- 김경희 기자 lululala@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