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AI 에듀테크 영어교육 전문기업 아이포트폴리오가 6월 30일까지 서울, 경기, 인천, 제주, 강원 지역 85개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2025년 찾아가는 학교 컨설팅’ 참여학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찾아가는 학교 컨설팅’ 사업은 디지털 교육 전환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의 초.중.고. 특수학교를 대상으로 맞춤형 솔루션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아이포트폴리오는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의 주관 하에 디지털미디어교육콘텐츠 교사연구협회 '몽당분필’과 공동으로 ‘건국대사업단’을 구성해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건국대사업단은 ‘모두를 위한 따뜻한 디지털 전환 학교 만들기’를 목표로 교사 및 학부모, 학생을 대상으로 2022년 개정 교육과정에 기반한 교과별 디지털 도구 활용 지원 및 디지털 문해력 교육 등 디지털 기반 교육 혁신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현직 교사들이 직접 설계한 AI기반 특화 프로그램은 각 학교의 교육 여건과 디지털 환경 수준에 따라 모듈형 조합이 가능하도록 해 학교 현장에서 즉시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우리 학교의 디지털 전환 상태를 스스로 진단하고, 디지털 전환 추진 전략을 조별로 직접 설계해보는 실습과 시연 중심 연수로 교사 간 디지털 격차 완화에 기여할 뿐 아니라 연수 이후에도 실제 수업에 적용 가능하도록 했다.
컨설팅이 필요한 학교는 ‘찾아가는 학교 컨설팅’ 홈페이지에서 ‘건국대사업단’을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건국대사업단 사업총괄 주민호교수는 “이번 사업을 통해 교사와 학생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환경에서 학교 안에서의 AI디지털 전환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송정현 기자 hyunee@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