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엔터테인먼트 가득한 中 수첸시, 한국 여행업계 초청투어 성료

기사입력 2025.06.20 15:50
  • 지난 6월 16일부터 17일까지 강소성문화관광청과 중국주서울관광사무소가 주최하고 강소성관광(한국)마케팅센터가 주관한 ‘2025년 강소성 관광, 한국 여행업계 초청 팸투어’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중국 강소성 문화관광청과 수첸시 문화관광국이 공동 참여하고, 한국 여행업계 종사자 및 언론사 관계자 등 총 13명이 수첸시를 방문했다. 

  • 사진 제공=강소성문화관광청
    ▲ 사진 제공=강소성문화관광청

    이곳은 강소성 북부에 위치한 곳으로 중국 5대 담수호인 홍택호(洪泽湖)가 있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한국 여행업계 종사자와 언론사 관계자가 처음 방문한 곳은 양하양조장문화관광구(洋河酒厂文化旅游区)다. 

    이곳은 중국 전통 술의 제조기술과 산업문화를 엿볼 수 있는 곳이다. 특히 이곳은 중국 3대 명주인 양하대곡(洋河大曲)의 생산지며, 국가 5A급 관광지로 지정된 주류 문화 테마파크로 유명하다. 

  • 양하양조장문화관광구를 찾은 대표단의 모습/사진 제공=강소성문화관광청
    ▲ 양하양조장문화관광구를 찾은 대표단의 모습/사진 제공=강소성문화관광청

    대표단이 다음으로 이동한 곳은 양하몽지란골프장(洋河梦之蓝高尔夫俱乐部) 이다. 이곳은 수첸시 도심에 위치한 고급 골프장으로 국제 표준 18홀을 보유하고 있으며 문화와 레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수첸의 대표 관광지 중 하나다.  

    이날 골프장에는 수첸시 문화관광국 관계자가 방문하여 수첸의 역사와 문화 레저 등에 대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 이후 대표단은 이곳에서 실제 골프를 체험하는 등 골프 상품 개발을 위한 협력 방안 등을 논의하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 수첸시 여행상품 개발을 위한 상호 간담회의 모습/사진 제공=강소성문화관광청
    ▲ 수첸시 여행상품 개발을 위한 상호 간담회의 모습/사진 제공=강소성문화관광청

    이번 행사는 한국 여행업계 종사자 및 언론사 관계자들이 참여해 강소성과 수첸시의 다채로운 문화관광 자원을 실제 체험을 통해 경험해보고 실질적인 여행상품 구성 등에 대해 고민하는 자리였다. 행사에 참여한 이들은 앞으로 한중 양국 간의 문화관광 산업에 대한 실질적인 협력을 위해 지속적인 소통과 교류를 약속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