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 기반 체중 관리 연구와 산업적 응용 사례 공유
-
다이트한의원 부산점 이동훈 대표원장이 지난 5월 3일 부산대학교 한의학전문대학원 동제홀에서 열린 제2회 PNU 더마랩 학술대회에 참석해 ‘한의 다이어트의 모든 것’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PNU 더마랩 학술대회는 전국 한의대 학생들과 관련 산업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한의학의 미용적 응용과 발전 가능성을 공유하는 행사로, 산업적·학문적 교류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날 강연에서 이동훈 원장은 다이어트 한약과 약침, 식이 및 생활 관리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 체중 관리 시스템과 이를 바탕으로 한 연구 성과를 소개했다. 아울러 약침의 개발 과정과 해외 진출을 위한 준비 상황 등 산업 현장의 흐름을 예비 한의사 및 업계 관계자에게 공유했다.
이 원장은 “체중 관리는 단순한 감량을 넘어서 건강한 체질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환자 맞춤형 접근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한의학적 체중 관리의 가능성과 적용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해당 기관은 현재 관련 분야의 임상 및 연구를 지속 중이며, 대한한방내과학회, 대한한방부인과학회 등 주요 학회 학술지에 다수의 논문을 게재해왔다고 밝혔다. 또한 국내외 학술 행사 참여와 함께, 최근에는 청소년 대상 체중 관리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한의학 기반 체중 관리의 공익적 활용 가능성을 넓히고 있다.
- 김정아 기자 jungya@chosun.com
최신뉴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dizz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