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헬스

스카이랩스, 소비자용 ‘카트 비피’ 9월 출시… 커프 없는 반지형 혈압계로 승부

기사입력 2025.05.21 10:43
  • 웨어러블 헬스케어 기업 스카이랩스(대표 이병환)가 커프 없이 손가락에 착용해 혈압을 측정할 수 있는 반지형 혈압계 ‘카트 비피(CART BP)’의 소비자용 제품을 오는 9월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스카이랩스는 지난 16~17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대한고혈압학회 제62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커프리스 혈압 측정의 이해와 임상적 활용’ 세션을 통해 커프리스(cuffless) 혈압계 기술을 소개했다.

  • 사진 제공=스카이랩스
    ▲ 사진 제공=스카이랩스

    발표에 나선 이병환 대표는 자사의 의료용 제품 ‘카트 비피 프로(CART BP pro)’를 기반으로 한 소비자용 장치가 보다 정밀하고 지속적인 혈압 모니터링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기존 24시간 활동 혈압계(ABPM)는 반복 사용이 어렵지만, 반지형 기기는 간편한 착용으로 장기간 데이터를 자동 수집할 수 있어 환자 중심 모니터링에 유리하다”고 말했다.

    스카이랩스는 서울대병원의 침습적 동맥혈압 측정(A-line) 데이터를 포함한 2만 5천여 건의 실제 혈압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술의 신뢰성을 검증했으며, 기존 ABPM 및 청진법과의 비교 연구에서도 정확도를 입증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소비자용 ‘카트 비피’가 24시간 혈압 데이터를 자동 저장하고, 평균값 기반의 리포트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설계되었다며, 별도의 수기 기록 없이도 의료진에게 정밀한 진료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