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인더스트리

“웨어러블 로봇 체험하세요”…위로보틱스, ‘윔 S’ 팝업 진행

기사입력 2025.04.23 16:39
  • 위로보틱스가 25일부터 5월 1일까지 현대백화점 목동점 지하 2층 ‘센트럴 커넥션’에서 차세대 웨어러블 로봇 ‘윔 S(WIM S)’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위로보틱스
    ▲ 위로보틱스가 25일부터 5월 1일까지 현대백화점 목동점 지하 2층 ‘센트럴 커넥션’에서 차세대 웨어러블 로봇 ‘윔 S(WIM S)’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위로보틱스

    웨어러블 로봇 전문 기업 위로보틱스(WIRobotics, 공동대표 이연백·김용재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교수)가 오는 25일부터 5월 1일까지 현대백화점 목동점 지하 2층 ‘센트럴 커넥션’에서 차세대 웨어러블 로봇 ‘윔 S(WIM S)’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지난해 천안아산역과 부산에서 진행된 체험 행사에 이은 세 번째 오프라인 체험 공간으로, 백화점 방문 고객이라면 누구나 예약 없이 자유롭게 웨어러블 로봇을 착용하고 체험할 수 있다. 위로보틱스는 이번 행사를 통해 웨어러블 로봇을 처음 접하는 일반 대중에게도 부담 없이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간결하고 개방감 있는 공간으로 팝업스토어를 구성했다.

    팝업스토어에서 체험 가능한 ‘윔 S(WIM S)’는 위로보틱스가 올해 4월 21일 공개한 차세대 웨어러블 로봇으로, 약 1.6kg의 초경량 무게와 인체공학적 디자인, IP65 등급의 방수·방진 기능, 저소음 설계 등 일상에서도 활용 가능한 기능을 갖췄다. 특히 △에어 △등산(오르막/내리막) △케어 △아쿠아 등 4가지 보행 보조 모드를 제공하며, 전용 앱과 연동된 셀프 트레이닝 프로그램 ‘윔 업(WIM UP)’으로 사용자의 운동 루틴 관리도 가능하다.

    위로보틱스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가정의 달’ 5월을 앞두고 가족 단위 고객들이 보행 약자를 떠올리고, 웨어러블 로봇의 필요성과 가치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실제로 서울 송파구에서 운영 중인 ‘윔 보행운동 센터’에 지난 1년간 방문한 약 2500명 중 80대 이상(29.2%), 70대(25.5%), 60대(21.1%)가 가장 많았고, 가족과 함께 부모님의 보행 상담 및 운동을 체험하는 경우가 많았다.

    현장에서는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도 함께 제공된다. ‘윔 S’를 체험한 고객에게는 트라이탄 소재의 ‘데일리 밸런스 보틀(550ml)’을 선착순 증정하며, 팝업스토어 방문 인증을 SNS에 게시하면 럭키드로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4월 25일부터 27일까지는 매일 1명을 추첨해 젠틀몬스터 선글라스를 증정하며, 현장 구매 고객에게는 현대백화점 상품권 및 윔 S 전용 서스펜더도 사은품으로 제공된다.

    또한 7층 보타닉랩에서는 VIP 고객을 위한 프라이빗 체험 클래스도 마련된다. 고급 다과와 함께 ‘서울국제걷기대회’ 티켓이 제공되며, 현장에서만 공개되는 시크릿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위로보틱스 관계자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웨어러블 로봇의 실제 작동 방식과 효용을 직접 체험하고, 이를 통해 일상생활 속에서 활용 가능성을 느끼게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기회를 통해 보행 약자와 가족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