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가 오는 5월 4일 ‘스타워즈 데이(Star Wars Day)’를 맞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스타워즈 테마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5월 1일부터 6일까지 진행되며, 스타워즈 팬들을 위한 다양한 전시와 체험형 콘텐츠가 마련될 예정이다.
-
스타워즈 데이는 매년 5월 4일, 전 세계 팬들이 스타워즈 프랜차이즈를 기념하는 날로, 명대사 ‘포스가 당신과 함께하기를(May the Force be with you)’와 날짜 표현 ‘May the Fourth’의 발음 유사성에서 유래했다. 한국에서는 2015년부터 공식 기념행사가 진행되어 왔으며, 디즈니코리아는 매년 풍성한 프로그램을 통해 팬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행사는 특히 지난 4월 일본 도쿄에서 열린 ‘스타워즈 셀레브레이션 2025’의 열기를 국내에서도 이어간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2008년 이후 17년 만에 일본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스타워즈: 스타파이터, 만달로리안과 그로구, 라이트 & 매직 시즌 2, 스타워즈: 비전스 시즌 3 등 다수의 신작 공개와 함께 라이언 고슬링, 디에고 루나, 로사리오 도슨, 헤이든 크리스텐슨 등 배우들이 대거 참석해 전 세계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제작진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을 스타워즈 세계관 확장의 핵심으로 꼽았다.
디즈니코리아는 국내에서도 서울 DDP 일대를 스타워즈 테마 공간으로 탈바꿈시킨다. 행사 기간 동안 DDP 어울림광장에서는 레고 스타워즈 작품 전시를 비롯해 시스템옴므, 핫토이 등 브랜드와 협업한 한정판 의류와 피규어를 직접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DDP 주변은 스타워즈 로드와 미디어 파사드로 꾸며져 관람객에게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스타워즈 데이인 5월 4일에는 DDP 잔디 언덕에서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제다이 트레이닝이 열려 명상과 라이트세이버 훈련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이수자에게는 수료증이 주어진다. 저녁에는 아르떼 오케스트라의 OST 연주, 501군단 대한민국지부와 한무랑 클럽 퍼포먼스도 펼쳐진다.
- 김경희 기자 lululala@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