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 세계 190여 개국에서 환경 보호와 지구 보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매년 4월 22일 기념하는 '지구의 날'이 다가오고 있다. 1970년 미국에서 시작된 지구의 날은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생물 다양성 보존 등의 이슈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는 국제적인 환경 기념일이다. 올해도 국내 주요 호텔들이 지구의 날을 맞아 다양한 친환경 활동과 캠페인을 펼치며 환경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인스파이어, WWF 'PACT' 가입 및 친환경 활동 확대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는 지구의 날을 앞두고 최근 진행한 친환경 활동들을 공개했다. 인스파이어는 세계자연기금(WWF)의 글로벌 이니셔티브 'PACT'에 가입해 플라스틱 소비 감축을 약속하는 한편, 밀알복지재단의 '굿윌스토어'에 임직원 물품 기부 캠페인을 펼치며 자원 순환과 ESG 실천에 나섰다. -
WWF가 발의한 PACT(Plastic ACTion Initiative)는 전 세계 70여 개 기업이 참여하는 플라스틱 사용 저감을 목표로 하는 기업 다자간 선언이다. 인스파이어는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 최소화, 폐기물 재활용 촉진, 친환경 소재 도입 등에 참여한다.
실제로 인스파이어는 객실에 다회용 또는 친환경 소재 어메니티를 제공하고, 직영 식음 업장에서 생분해 가능한 음료 테이크아웃 용기를 사용하고 있다. 또한 100% 천연 펄프 화장지를 비치하고 하우스키핑 분야에 친환경 세제를 도입했으며, 지역 농가의 친환경 농산물을 활용하는 등 다방면에 걸친 친환경 소비를 실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인스파이어는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물품 기부 캠페인도 전개했다. 지난 3월 말, 일주일간 임직원들이 기증한 총 1,674점의 물품을 굿윌스토어 밀알인천점에 기부했다. 이 캠페인은 탄소 저감 효과 면에서도 의미 있는 성과를 보였는데, 기증 물품의 이산화탄소 저감 효과를 계산한 결과 총 532그루의 소나무를 심은 것과 같은 수준으로 나타났다.
첸 시 인스파이어 사장은 "인스파이어는 기업 차원에서의 ESG 실천은 물론,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를 기반으로 한 지속 가능한 환경보호 활동을 함께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 지속 가능한 커피 문화 알리는 '마인드 더 테이스트' 진행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의 로비 라운지 & 바 '르미에르'는 지구의 날을 기념하여 이탈리아 커피 브랜드 '일리 카페'와 함께 지속 가능한 커피 문화를 알리는 '마인드 더 테이스트(Mind the Taste)' 프로모션을 4월 16일부터 30일까지 선보인다. -
이 프로모션은 토양 보호와 생물 다양성을 유지하는 재생 농업으로 생산한 일리 브라질 세라도 미네이로 원두를 사용한 에스프레소 베리에이션 음료를 제공한다. 총 4종류의 특별 메뉴는 씨앗이 열매를 맺기까지 자연 속에서 한 잔의 커피가 완성되는 여정을 담고 있다.
또한 이용 고객에게는 친환경 종이에 씨앗이 내장된 '방울토마토 씨드깃발'을 특별 선물로 증정하여, 직접 심고 키우는 재미를 느끼며 환경 보호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한다.
파크 하얏트 서울, 다비네스와 함께하는 '지구의 날 기념 프로모션'
파크 하얏트 서울은 이탈리아 살롱 프로페셔널 헤어 케어 브랜드 다비네스와 함께 '지구의 날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일상 속 작은 실천으로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친환경 생활 습관을 독려하기 위해 기획된 이 캠페인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
참여자들은 파크 하얏트 서울과 다비네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뒤, 이벤트 게시물에 친구를 태그하고 개인의 친환경 습관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20명에게는 다비네스의 환경 보호 철학을 담은 에센셜 헤어케어 라인 제품이 제공된다.
파크 하얏트 서울은 ESG 경영 실천을 위해 호텔 내 '그린팀'을 운영하면서 직원들이 환경 보호 및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객실 내 안내문과 룸서비스 책자를 디지털로 전환하고, 100% 재생지로 제작한 객실 키 카드, 대용량 디스펜서, 사탕수수 소재 빨대 등 친환경 대체품을 적극 도입하고 있다.
카시아 속초, 'SNS 해시태그 이벤트'와 플로깅 캠페인 실시
반얀그룹의 '카시아 속초'는 지구의 날을 기념하기 위한 SNS 해시태그 이벤트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을 4월 19일부터 22일까지 나흘간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카시아 속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지구의 날 이벤트 게시물을 리그램한 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포스팅하면 참여할 수 있다. -
참여 고객들은 업로드한 게시물을 프론트 직원에게 인증하면 카시아 속초 시그니처 컬러의 텀블러와 친환경 소재로 제작된 지구의 날 테마 리미티드 스티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카시아 속초는 사회복지시설 '속초시 다함께 돌봄센터'와 협력해 임직원들과 함께하는 플로깅 캠페인을 5월부터 진행할 예정이며, 지자체와 함께하는 환경 정화 활동도 꾸준히 이어갈 계획이다.
미국 친환경 건축물 인증 'LEED'를 획득한 친환경 호텔인 카시아 속초는 객실 내 일회용 어메니티 대신 친환경 비건 브랜드인 '캄모멘트리' 제품을 대용량 용기에 담아 비치하고 무라벨 생수를 제공하는 등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한 노력을 다각도로 펼치고 있다.
- 서미영 기자 pepero99@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