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미와 건강을 결합한 테마 여행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파크골프와 어싱(Earthing)을 테마로 한 웰니스 여행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이에 자연 속에서 스포츠와 힐링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여행 상품들을 모아봤다.
모두투어는 제주도 여행 수요 활성화를 위해 '파크골프'와 '어싱' 테마 신상품 기획전을 출시했다. 파크골프는 일반 골프와 게이트볼의 특징을 결합한 스포츠로, 규칙이 간단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어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제주 힐링 파크골프 3일' 상품은 노팁, 노옵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6명 이상 예약 시 단독 행사가 가능해 파크골프 동호회 고객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참가자들은 한라산을 배경으로 화천 파크골프장 36홀과 렛츠런파크 골프장 36홀, 총 72홀 라운드를 경험할 수 있으며, 4성급 호텔에서 편안한 숙박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에코랜드, 카멜리아힐, 천제연 폭포 등 제주도 대표 관광지 방문과 함께 도새기 불고기 주물럭, 묵은지 고등어 쌈밥, 전복 돌솥밥 등의 현지 특식도 제공되어 미식 여행의 즐거움까지 더했다.
-
어싱(Earthing)은 맨발로 자연과 접촉하며 걷는 활동으로, 몸의 균형을 회복하고 스트레스 완화와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모두투어의 '지구와 만나다, 제주 어싱투어 3일' 상품은 노팁·노옵션·노쇼핑으로 구성되어 여행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으며, 4명 이상 예약 시 단독 행사가 가능해 프라이빗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소산오름 치유의 숲, 동이홍이네 황톳길, 숨골 광장 등 제주 자연 속 어싱 명소 방문이 포함되며, 닭샤브샤브, 갈치조림, 뿔소라 톳밥 정식, 바나나잎 숙성 흑돼지 등 총 7회 특식을 제공해 미식 여행의 만족도를 높였다.
-
금호리조트는 설악리조트에서 조식 뷔페를 365일 운영하는 '데일리 조식 뷔페'로 전환하고, '파크골프' 신규 상품을 출시했다.
'패밀리' 콘셉트로 설계된 금호설악리조트 파크골프장은 7개의 파3홀과 2개의 파4홀로 구성되었으며, 설악산 울산바위의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라운딩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파크골프와 함께 조식뷔페, 사우나, 야외 BBQ 등 다양한 부대시설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패키지도 마련되어 있다.
조식 뷔페는 강원도 지역의 신선한 제철 식재료와 특산물을 활용한 현지식 메뉴로 구성되어 있으며, 강원도 봄나물 특선 비빔 코너(세발나물, 시금치, 유채나물 등), 인제 황태해장국, 속초 섭해장국, 강릉 짬뽕순두부, 초당순두부, 들기름 두부구이 등 강원도의 특색 있는 미식을 경험할 수 있다.
-
카시아 속초 5층에 위치한 '엘레멘츠 스파'에서는 '골프족'을 위한 특별 스파 프로그램인 '골프 테라피'를 선보이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골프에 주로 사용되는 무릎과 허벅지 안쪽 근육, 골반 부위의 긴장을 효과적으로 풀어주는 마사지 코스로 구성되었으며, 햇빛에 장시간 노출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주는 피부 테라피도 포함되어 있다.
- 서미영 기자 pepero99@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