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제

아이솔라에너지,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서 맞춤형 태양광 솔루션 대거 공개

기사입력 2025.04.09 14:43
  • 사진 제공=아이솔라에너지
    ▲ 사진 제공=아이솔라에너지

    아이솔라에너지가 오는 4월 23일부터 3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2025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에 참가해 다양한 분야에 적용 가능한 태양광 통합 솔루션을 공개한다.

    정부가 발표한 제11차 전력수급기본계획에 따라, 2030년까지 신재생에너지 보급 목표가 78.0GW로 확대된 가운데, 산업단지 및 생활공간 등 유휴부지를 활용한 재생에너지 솔루션 구축이 주요 과제로 부상하고 있다. 아이솔라에너지는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전시장 동관 L-500 부스에서 산업 및 주거 맞춤형 태양광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주요 전시 제품은 ▲솔라루프 리뉴얼 ▲솔라루프 플러스 ▲아이루프 플러스 ▲신규 인버터 모델 ‘HSNV60/110K-G02-ISOLAR’ 등으로 구성된다.

    이 가운데 대표 제품 ‘솔라루프 리뉴얼(SolarRoof Renewal)’은 노후 지붕 리뉴얼과 태양광 발전소 설치를 동시에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특허받은 무타공 공법으로 누수를 방지하고 단열 성능을 기존 대비 3배 이상 개선해 유지관리 비용 절감을 가능하게 했으며, 300MW 이상의 설치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건물일체형태양광(BIPV) 제품인 ‘솔라루프 플러스’와 ‘아이루프 플러스’는 유리 및 플렉시블 모듈을 활용해 건물 외벽이나 지붕에 설치 가능하다. 가벼운 모듈 구조와 무타공 시공 방식으로 시공성과 유지관리 편의성을 동시에 확보하려 했다. 사측 관계자는 제품에 대해 “지붕 외에도 벽체 등 다양한 공간에 적용 가능해 기존 건물의 에너지 자립형 공간 전환에도 적합하다”고 말했다.

    아이솔라에너지에 따르면, 이번 전시에서 처음 공개되는 인버터 ‘HSNV60/110K-G02-ISOLAR’는 기존 제품 대비 두 배에 달하는 10년 보증을 제공하고 전문 제조사와의 공동 개발을 통해 신뢰성과 기술력을 강화한 모델이다. 회사는 장기적인 발전 사업에 적합하도록 설계돼 고효율·고내구성 솔루션을 찾는 수요자에게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했다. 

    이와 함께, 태양광 기반 전기차 충전 시스템 ‘아이카포트(I-Carport)’와 차세대 주택형 발전소 솔루션 ‘아이하우스(I-HOUSE)’도 함께 소개된다. 두 제품은 주거환경 내 태양광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된 아이솔라에너지의 미래형 기술력이다.

    아이솔라에너지 관계자는 “당사는 기술 중심의 통합 솔루션으로 태양광 에너지의 활용 범위를 확장하고 있다”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정부의 재생에너지 확대 정책에 발맞춘 현실적이고 지속 가능한 대안을 선보이고자 한다”고 전했다.

최신뉴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