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벅스 코리아가 오는 4월 7일부터 13일까지 일주일간 ‘디카페인 커피 1+1 이벤트’를 실시한다. 해당 이벤트는 오후 2시부터 저녁 8시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대상 디카페인 음료를 구매하면 동일한 음료 한 잔을 추가로 제공받을 수 있다.
행사 대상 음료는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 디카페인 카페 라떼, 디카페인 플랫 화이트, 디카페인 카라멜 마키아또, 디카페인 스타벅스 돌체 라떼 등 총 5종이다. 1/2 디카페인 옵션을 선택한 경우에도 1+1 혜택이 동일하게 적용된다.
-
이번 프로모션은 오후 시간대에도 카페인 부담 없이 커피의 깊은 풍미를 즐기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기획됐다. 해당 시간에 매장을 방문해 디카페인 음료를 주문하면 동일한 사이즈의 음료 한 잔이 추가 제공된다.
스타벅스 디카페인 커피는 화학 성분 없이 CO₂와 스팀만으로 카페인을 제거하는 ‘내추럴 디카페인(초임계 CO₂)’ 공정을 거친 원두를 사용해, 본연의 맛과 향을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타벅스에 따르면 디카페인 음료의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올해 1분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1% 증가했으며, 절반 이상이 오후 2시 이후에 판매됐다. 지난해에는 디카페인 음료 판매량이 3,270만 잔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55% 증가했고, 아메리카노 10잔 중 1잔은 디카페인으로 주문됐다.
- 김경희 기자 lululala@chosun.com
최신뉴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dizz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