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제

화해, 아모레퍼시픽 출신 정시욱 CGO 영입…“글로벌 정조준”

기사입력 2025.03.26 16:56
  • 뷰티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버드뷰가 대형 뷰티 기업 출신의 정시욱 최고글로벌책임자(CGO)를 영입하고 글로벌 사업 확장을 본격화한다고 26일 밝혔다.

    정시욱 CGO는 아모레퍼시픽, 코스알엑스, 로레알코리아 등 주요 뷰티 기업에서 15년간 마케팅 총괄과 글로벌 비즈니스 리드를 역임한 K뷰티 전문가다. 특히, 코스알엑스에서는 글로벌 사업을 이끌며 아마존을 포함한 미국과 일본의 다양한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지속적으로 확장하는 등 고속 성장을 이끌었다.

  • 정시욱 최고글로벌책임자(CGO)./사진=화해
    ▲ 정시욱 최고글로벌책임자(CGO)./사진=화해

    화해는 정 CGO의 풍부한 글로벌 시장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올해 해외 인플루언서 마케팅 서비스를 출시하고, 해외 B2B 판로 확장과 바이어 중개를 통해 K뷰티 인디 브랜드의 글로벌 마케팅과 유통 채널 확대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화해는 또한 K뷰티 브랜드들의 글로벌 인지도를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11월 글로벌 웹 영문 버전을 출시하고, 두 달 만에 MAU 10만 명을 돌파한 바 있다. 올해 2월에는 일문 버전도 출시하며, K뷰티 브랜드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K뷰티 액셀러레이션 플랫폼(KBAP)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정시욱 버드뷰 CGO는 “화해가 국내에서 쌓아온 플랫폼 운영 노하우 및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라며, “해외 진출을 목표로 하는 K뷰티 브랜드들과 화해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전략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신뉴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