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유통

효성티앤씨, 그리티 전 브랜드 대상 혁신 소재 협업 확대

기사입력 2025.03.24 11:18
  • 효성티앤씨가 라이프스타일웨어 전문기업 그리티와 손잡고 혁신적인 기능성 소재를 적용한 신제품 개발에 나섰다. 양사는 최근 기술 연구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고기능성 원단을 활용한 제품 개발부터 출시까지 협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효성티앤씨와 그리티는 최근 그리티 본사에서 협력 관계 구축을 위한 기술 연구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사진=효성티앤씨
    ▲ 효성티앤씨와 그리티는 최근 그리티 본사에서 협력 관계 구축을 위한 기술 연구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사진=효성티앤씨

    이번 협업을 통해 개발된 혁신 소재 아쿠아프레쉬25는 그리티의 심리스(이음매가 없는) 언더웨어 브랜드 감탄브라에 적용됐다. 해당 소재는 효성티앤씨의 냉감 나일론 원사 크레오라 아쿠아엑스와 소취 기능성 스판덱스 크레오라 프레쉬의 장점을 결합한 고기능성 원단으로, 냉감 효과, 우수한 신축성, 흡한속건 기능뿐만 아니라 땀 냄새 등의 냄새 유발 물질을 화학적으로 중화해 제거하는 소취 기능도 갖췄다. 부드럽고 촉촉한 터치감과 밀착력이 뛰어나며,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한 것이 특징이다.

    아쿠아프레쉬25를 적용한 감탄브라 신제품 2025 에어소프트는 기존 제품보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착용감을 제공하며, 일반 컵과 큰 컵 라인으로 지난 2월 출시됐다. 감탄브라는 무봉제 공법을 적용해 매끄러운 착용감을 구현한 제품으로, 기능성과 디자인을 모두 갖춰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감탄브라뿐만 아니라 원더브라, 플레이텍스, 저스트마이사이즈, 베네통, 쥬시꾸뛰르, 위뜨 등 그리티가 운영하는 다양한 브랜드로 협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혁신적인 기능성 소재를 활용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웨어를 선보이며, 국내외 시장에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김치형 효성티앤씨 대표이사는 “지난해부터 이어온 그리티와의 긴밀한 소통을 거쳐 이번 제품 개발이란 뜻깊은 성과가 마련됐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기술 연구와 제품 개발·출시 등에 관한 협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