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8인의 시선으로 담아낸 아름다움” 캐논코리아, 풍경 사진전 개최

기사입력 2025.02.26 14:48
  • 토탈 이미징 솔루션 기업 캐논코리아(대표 박정우)가 캐논갤러리에서 ‘Project 8: 풍경 사진의 모든 것’ 전시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 이미지 제공=캐논코리아
    ▲ 이미지 제공=캐논코리아

    이번 전시는 캐논 아카데미의 대표 마스터 코스 프로그램인 ‘필드마스터 ‘이홍기’ 작가: 풍경 사진의 모든 것’의 전 과정을 수료한 8인의 작가가 선보이는 졸업 전시다. 초접사, 꽃의 형태, 길과 사람, 노거수, 빛과 그림자, 흑백으로 표현한 삶의 순간, 여행과 와인, 한국의 성당과 풍경 등 빛과 색, 구도와 감성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다양한 풍경 사진 작품 43점을 선보인다.

    이홍기 작가는 “이번 마스터 코스 프로그램은 풍경 사진의 본질과 아름다움을 탐구하며 새로운 시각과 감동을 공유하는 특별한 여정이었다”며, “이번 전시는 참여자들의 헌신과 노력이 담긴 성장의 결실로, 카메라를 통해 새로운 풍경을 담아낸 모든 작가에게 깊은 감사와 응원을 보낸다”고 전했다.

    ‘Project 8: 풍경 사진의 모든 것’ 전시는 오는 3월 9일까지 캐논갤러리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캐논갤러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캐논 아카데미는 2023년 5월부터 풍경 사진 전문가 양성을 위한 마스터 코스 프로그램 ‘필드마스터 이홍기 작가: 풍경 사진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오프라인 157명, 온라인 오픈 클래스 포함 총 297명의 수강생을 배출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사진 기초 이론부터 다양한 피사체와 장소에서의 촬영 실습을 포함해 수강생들이 전문 작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과정으로, 현재 5기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