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한층 강화된 기능성과 스타일을 담은 2025 S/S 시즌 컬렉션을 공개하며 시장 영향력 확대에 속도를 낸다.
이번 25SS 시즌 컬렉션은 어드벤처 클럽(Adventure Club)을 테마로, 자연 속 탐험가들의 커뮤니티를 지향하며 자연친화적 브랜드 철학을 반영한 기술력과 디자인을 통해 차세대 아웃도어 룩을 제안한다.
-
네파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소재‧기능들을 접목한 퍼포먼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표 상품인 업템포 윈드 자켓의 경우 고어텍스 소재의 방풍 자켓의 기본 기능은 모두 갖추면서도, 부드러운 안감을 안감을 더해 착용감을 개선했다.
네파는 다양한 소재 간 조화를 통해 기존 아웃도어 웨어의 기능성을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먼저 점점 길어지는 여름 시즌을 대비해 냉감 의류 스타일을 더욱 다양화한다. 기존 반팔 티셔츠 위주의 제품군에서 벗어나 셔켓, 원피스, 여름 자켓, 팬츠 등으로 라인업을 확장했으며, 레이어링이 용이한 미니멀한 디자인을 통해 쾌적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여름 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하나의 아이템으로 다양한 상황에 활용할 수 있는 ‘멀티 유즈’ 제품군을 강화하는 한편, 지속가능성을 고려한 친환경 라인 ‘그린마인드’도 지속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한편, 네파는 브랜드 소통 강화에도 적극 나선다. 2023년부터 아웃도어 커뮤니티 네파 크루(NEPA CREW)를 운영하며 건강한 아웃도어 문화를 전파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도 300명의 크루원을 모집했으며, 자신만의 방식으로 아웃도어 활동을 인증하는 '아웃도어 N-미션'과 매월 주제에 맞춤 특별한 아웃도어 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오르락(樂)' 등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네파 관계자는 “네파의 정체성을 공고히 하면서, 다변화되는 아웃도어 시장과 변동성 높은 날씨에 대응하는 기능성과 스타일을 갖춘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특히 올해는 브랜드 소통에 주력하며 자연 속 특별한 경험을 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김경희 기자 lululala@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