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플란치과, 2025년 사회공헌 활동 전개 “선한 영향력 계속 나눈다”

기사입력 2025.02.17 10:15
  • 플란치과가 2025년에도 무료 임플란트 의료봉사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한다고 밝혔다.

  • 이미지 제공=플란치과
    ▲ 이미지 제공=플란치과

    플란치과는 지난 2024년부터 지역 주민들에게 받은 사랑을 나누기 위해 무료 임플란트 의료봉사를 시작했다. 지점별로 월 1명의 소외 계층에게 전액 무료 임플란트를 제공한 2024년에는 총 15명이 혜택을 받았고, 비용은 약 1억 원을 초과했다.

    플란치과를 통해 전체 치아의 임플란트를 받은 한 대상자는 “임플란트를 받고 기저질환이 낫고 체중이 정상으로 돌아왔으며 일도 다시 시작하게 되었다”며 “다시 새롭게 태어난 것 같고 하루하루가 행복하고 즐겁다”고 말했다.

    플란치과는 2025년에 100명 이상의 사회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무료 임플란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예상 비용은 단일 의료기관의 봉사 금액으로는 최대 수준인 약 10억 원 이상이다. 또한, 긴급 치료가 필요한 대상에 대한 비정기적 특별 진료도 시범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아울러 “자연치아보다 더 좋은 임플란트는 없다”라는 치과의 진료 철학을 바탕으로, 소년, 노약자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강연과 교육을 진행하는 등 구강 관리 방법을 적극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플란치과서울점 최영인 대표원장은 “플란치과의 성장에는 각 지점 지역 주민들의 사랑과 관심이 있었고, 이들에게 받은 사랑을 돌려준다는 마음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2025년에는 치아 문제로 고통받는 사회 취약 계층의 더 많은 이들에게 새로운 삶을 찾아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