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2월 14일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유통업계가 본격적인 마케팅 펼치고 있다. 신제품 출시부터 프로모션, 브랜드 간 및 인기 캐릭터와 협업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밸런타인데이 등 기념일 특수 소비를 공략하기 위해서다.
실제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2020년부터 2024년까지 2월 14일 초콜릿 매출지수를 분석한 결과, 금요일이었던 2020년 밸런타인데이가 128(평균 100)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GS25는 올해 밸런타인데이 역시 금요일인 만큼 높은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한다.
◇ 초콜릿·케이크 등 다양한 제품 선보여
GS25는 이번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GS25 달콤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젤리 브랜드 하리보, 인기 애니메이션 주술회전, 아티스트 매튜랜질, 캐릭터 햄깅과 위키드 등 다양한 협업을 진행한다. 특히, 하리보 세트에는 냉장고 자석, 발 매트, 물컵, 스티커 등의 굿즈가 포함됐으며, 주술회전 세트에는 볼펜, 여권 지갑, 키링, 신발 액세서리 등이 동봉되어 있다.
-
로쉐와 유튜버 미스터비스트의 피스터블 초콜릿에 대한 특별 행사와 2월 한 달간 약 200여 종의 초콜릿, 껌, 캔디, 젤리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2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허쉬너겟 2종, 킷캣청키 3종, 밀카초콜릿 3종 등 인기 상품 33종에 대해 1+1 행사를, 키세스 3종은 2+2 행사 등도 진행 예정이다.
네슬레의 글로벌 초콜릿 브랜드 킷캣은 디자인 스튜디오 블루밍테일과 협업해 감각적인 디자인의 킷캣 하트틴을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킷캣의 인기 제품 5종(킷캣 오리지널, 녹차, 청키 3종)과 한정판 커스텀 스티커로 구성됐다. 또한, 밸런타인데이 시즌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밴드 DAY6의 멤버 원필과 함께한 화보를 공개했다.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디어리스트 하트(Dearest Heart) 시즌 테마에 맞춰 홀케이크와 음료를 선보인다. 투썸플레이스는 빨간 하트 장식의 피스타치오 딸기 무스, 꽃잎 장식을 올린 샴페인 피치 무스, 시그니처 케이크 스초생을 2단으로 올린 케이크 등 홀케이크(3종)를 준비했다.
이탈리아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페레로 로쉐는 가수 폴 킴과 협업하여 ‘Show Your Golden Love vocal by 폴킴’ 음원을 제작했다. 여기에 페레로 로쉐 베어 인형 증정 이벤트와 페레로 로쉐 하트 챌린지도 진행한다.
◇ 백팩·입욕제·주방용품 등 하트와 핑크 컬러 제품 출시
글로벌 럭셔리 패션 하우스 MCM는 핑크와 레드 등 사랑을 상징하는 색감으로 구성한 발렌타인데이 캡슐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번 컬렉션은 삼각형 모양의 핑크 크로스바디형 파우치 ‘힘멜 로레토스 트라이앵글 파우치’를 비롯해 모던한 블랙 백팩, 올리브 그린 사첼 등 실용적인 아이템은 물론 지갑, 키홀더, 카드 홀더, 손목 지갑 등 액세서리 제품도 출시했다.
-
프레쉬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코리아는 발렌타인데이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발렌타인데이 컬렉션은 초콜릿처럼 달콤한 향과 러쉬 특유의 사랑스러운 색감과 디자인이 특징으로 배쓰 밤 6종, 샤워 젤 3종, 기프트 5종, 낫랩 3종 등 총 33종으로 구성됐다. 침구류에 가볍게 뿌려 사용하는 필로우 스프레이와 3-IN-1 배쓰 기프트, 방향제와 입욕제로 사용하는 러쉬 멜트 등도 선보인다. 스위트 토크 기프트는 크러쉬 립 버터와 스위트 토크 립 스크럽으로 구성됐다.
프랑스 키친 앤 다이닝 브랜드 르크루제는 러블리한 디자인의 발렌타인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뉴 컬러인 베리 컬러의 4종 무쇠주물 냄비와 하트 패턴이 특징인 스톤웨어 몽쾨르 컬렉션이다. 베리 컬러의 무쇠주물 냄비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시그니처 원형냄비, 하트 쉐입의 하트 냄비와 하트 낮은냄비로 구성됐다. 몽쾨르 컬렉션은 스톤웨어 미니원형냄비, U머그, 스톤웨어 피쳐, 크림설탕세트로 선보인다.
- 김경희 기자 lululala@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