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설 명절, 장거리 운행 대비 차량 관리 방법

기사입력 2025.01.25 12:00
  • 매직그립 스노우체인 / 불스원 제공
    ▲ 매직그립 스노우체인 / 불스원 제공

    이번 설 명절은 임시 공휴일과 샌드위치 연휴 덕분에 최장 열흘까지 쉴 수 있어 전국 각지로 장거리 귀성길과 가족여행 등을 계획하는 운전자가 많다. 특히 올해 설 연휴는 영하의 날씨가 이어지는 겨울철 한파가 예상돼 더욱 각별한 차량 관리가 요구된다. 이에 불스원이 이번 연휴 장거리 운행 전후 특별히 체크해야 하는 차량 관리법을 알려준다.

    한파에 이은 급작스러운 폭설 대비해 스프레이형 스노우체인 준비

    이번 설 연휴는 급작스러운 한파가 이어질 것으로 보이며, 더불어 많은 눈 소식까지 예보돼 있어 눈길·빙판길 안전사고에 대비해야 한다. 미끄러짐 방지에 효과적인 겨울용 타이어로 교체하는 운전자들도 많지만, 미처 대비하지 못한 운전자들은 휴대하기 좋고 사용하기 간편한 월동 장비 아이템인 스프레이형 스노우체인도 함께 휴대하는 것을 추천한다.

    불스원의 매직그립 스노우체인은 타이어의 접지력을 높여주는 성분을 직접 분사해 마찰계수를 향상시키는 스프레이 형태의 제품으로, 눈길 제동거리를 단축하고 경사로 주행성 향상에 도움을 준다.

    불스원만의 고유 특허 기술인 코어쉘(core-shell) 구조를 적용한 매직그립 스노우체인은 국제 공인 시험 기관인 핀란드 '테스트 월드'에서 제동거리시험을 진행한 결과, 눈길 제동거리는 39% 감소했으며, 언덕길 주행시간은 36%가량 단축하는 효과를 확인했다. 또한, 거리는 시속 30km 이하 주행 시 40km까지, 시간으로는 1시간가량 지속 효과가 발휘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상의 엔진 컨디션 유지 위한 연료첨가제 불스원샷 주입

    연료의 불완전 연소로 인해 필연적으로 엔진 내부에 쌓이는 카본 때는 엔진 성능을 저하시키는 대표적인 원인 중 하나로 손꼽힌다. 설 연휴 귀성길 장거리 운행을 하게 되면 엔진 내부에 카본 때가 쌓일 수 있어 연료첨가제 불스원샷을 주입해 엔진 속을 깨끗하게 세정하는 것이 좋다.

    연료첨가제는 엔진 내부에 쌓인 카본 때를 깨끗하게 제거함으로써 엔진 성능을 회복시키는 역할을 담당한다. 대표적인 연료첨가제 불스원샷 시그니처는 엔진 세정 효과와 함께 엔진 보호에 도움을 주는 셀프 차량 관리 제품으로, 주유 시 연료 주입구에 넣고 장거리 주행하는 것만으로도 탁월한 연비 향상과 더불어 배기가스 및 소음 감소, 출력 향상 등의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미세먼지 나쁨 유행, 불스원 프리미엄 공기청정 활성탄 필터 교체

    초미세먼지 주의보에 따른 비상저감조치가 이어지는 겨울철에는 장거리 운행 전후 차량 내부로 유입된 각종 초미세먼지와 악취, 유해 물질 때문에 오염된 에어컨·히터 필터를 새롭게 교체하는 것이 좋다.

    불스원이 추천하는 프리미엄 공기청정 활성탄 에어컨·히터 필터는 68㎡(약 20평)의 넓은 공간에서 발휘하는 공기청정기 효과를 차량 내부에서도 그대로 체감할 수 있는 프리미엄 성능의 공기청정 캐빈 필터로, 실내용 공기청정기에 주로 사용되는 콜게이트 원단을 적용해 탁월한 공기청정 능력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국내에서 콜게이트 원단이 적용된 차량용 에어컨·히터 필터는 불스원의 프리미엄 공기청정 활성탄 필터가 유일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콜게이트 원단에 불스원만의 특별한 기술력이 집약된 5중 구조 활성탄층을 더한 필터 설계를 적용하여 뛰어난 공기청정 기능은 물론 차량 내부 다양한 냄새 제거와 초미세먼지 제거 효과까지 하나에 담아냈다. 항균 처리된 필터 원단도 적용돼 에어컨 내부의 습기나 각종 오염물로 인해 필터 원단 표면에 발생할 수 있는 세균 및 곰팡이의 번식이 99.9% 예방 가능하다.

    불스원 관계자는 "설 연휴 기간은 영하 날씨가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 눈길·빙판길 안전사고 대비와 더불어 자동차 엔진 컨디션도 수시로 체크해야 한다"며, "이번 연휴는 세심하게 차량 상태 확인 후 필요한 차량 관리 용품을 구비하시고 출발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