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KB라이프, 보험금 청구 디지털 서비스 확대

기사입력 2025.01.09 09:55
  • KB라이프가 보험금 청구 담보 범위와 청구금액 한도 증액으로 보험금 청구 디지털 서비스를 대폭 확대했다고 9일 밝혔다.

  • 사진 제공=KB라이프생명
    ▲ 사진 제공=KB라이프생명

    이번 서비스 확대를 통해 기존에 입원∙수술∙통원 등 일부 담보에 한정됐던 보험금 청구 디지털 서비스가 사망∙재해를 포함한 모든 담보로 적용 범위를 넓혔다. 특히, 디지털 채널을 활용한 사망 보장의 보험금 청구 한도를 업계 최고 수준인 1억 원으로 크게 상향했다. 

    또한, 사망∙재해 보험금 청구 시 서류준비가 부족한 경우 고객이 비대면으로 직접 보완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해 보험금 지급 처리 시간을 단축시켰다. 앞으로는 보험금 지급 소요기간을 기존 평균 0.5일에서 2027년까지 0.3일로 줄여 고객이 신속하고 편리하게 보험금을 받을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KB라이프는 AI 기반 광학문자인식(OCR) 기술을 도입해 원스탑(One-Stop) 보험금 지급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디지털 채널을 활용해 고객 경험을 혁신적으로 개선하고, 고객 편의를 더 높은 수준으로 향상시킬 계획이다. 

    KB라이프 관계자는 “고객들이 더 손쉽고 편리하게 보험금을 신청할 수 있는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KB라이프는 고객에게 신뢰받는 생명보험사가 될 수 있도록 고객 중심의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로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