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엔젠바이오, 카자흐스탄에 NGS 정밀진단 제품 첫 진출

기사입력 2025.01.07 11:25
  • 엔젠바이오(최대출)가 카자흐스탄 보건복지부에 NGS 정밀진단 제품에 대한 등록을 완료해 현지 시장 진출의 첫발을 내디뎠다고 7일 밝혔다. 

  • 이미지 제공=엔젠바이오
    ▲ 이미지 제공=엔젠바이오

    엔젠바이오는 이번 등록으로 카자흐스탄의 국가 입찰 참여 자격을 확보했다. 회사는 카자흐스탄 의료기기 시장이 연평균 13% 이상의 성장률을 보이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특히 정부가 ‘2024~2030 보건 인프라 개발 개념’을 채택하며 선진 의료 서비스 도입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어 최첨단 NGS 정밀 의료 기술에 대한 수요가 본격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어 이번 등록과 함께 유방암, 혈액암, 고형암 등 거의 모든 암에 대한 맞춤 정밀 의료가 가능한 NGS(차세대 염기서열 분석) 기술 기반 정밀진단 제품을 현지 시장에 공급할 준비를 마쳤다며, 현지 시장 점유율 확대와 매출 증대를 위해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엔젠바이오 최대출 대표는 “이번 NGS 진단 제품 등록은 당사의 적극적 해외 확장 전략을 통해 글로벌 정밀 의료 기업이 되겠다는 전략 중 하나로써, 글로벌 진단 기업보다 더 빨리 선제적으로 추진한 성과로 이를 통해 카자흐스탄 국가 입찰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을 확보하게 됐다”며 “지속적으로 수출을 위한 인허가 취득 및 현지 등록을 추가해 나가면서 안정적으로 정밀진단 제품 공급을 확대해 해외 매출을 크게 늘리겠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