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CES 2025] 로보락, 세계 최초 5축 접이식 로봇 팔 탑재한 '사로스 Z70' 공개… "연내 韓 출시"

기사입력 2025.01.07 10:13
차세대 홈 어시스턴트의 새로운 기준 제시
  • 로보락, 사로스 Z70 / 로보락 제공
    ▲ 로보락, 사로스 Z70 / 로보락 제공

    로보락이 7일부터 10일까지(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가전·IT 전시회 'CES 2025'에서 혁신적인 로봇 홈 어시스턴트 '사로스 Z70(Saros Z70)'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사로스 Z70은 세계 최초로 대량 생산된 5축 접이식 기계식 로봇 팔 옴니그립™(OmniGrip™)을 탑재한 최첨단 로봇청소기다. 슬림한 본체에 장착된 로봇 팔이 양말, 수건, 샌들 등 최대 300g 이하의 가벼운 물건을 들어 옮길 수 있는 혁신적인 기능을 갖췄다.

    먼저 첫 번째 청소 세션에서 청소를 진행하며 들어 올릴 수 있는 물체를 감지한 뒤, 두 번째 청소 세션에서 감지한 물체를 로봇 팔이 치운 뒤 나머지 공간을 깨끗하게 청소해 마무리하는 방식이다.

    옴니그립™은 정밀 센서, 카메라, LED 조명을 탑재해 물체의 위치와 주변 환경, 들어 올린 물체의 무게를 정확히 감지하고, 무게가 과도할 경우 자동으로 대응해 안정성을 높였다.

  • 로보락, 사로스 Z70 / 로보락 제공
    ▲ 로보락, 사로스 Z70 / 로보락 제공

    사로스 Z70은 인공지능(AI) 기반 첨단 내비게이션 기술과 강력한 흡입력의 진공 청소, 물걸레질 기능을 갖추고 있다. 7.98cm의 슬림한 두께 덕분에 좁은 공간도 손쉽게 청소할 수 있어 실용성을 한층 더 강화했다.

    또한, 더욱 발전된 내비게이션 시스템인 스타사이트™ 자율 시스템 2.0을 통해 환경을 정밀하게 맵핑하고 장애물을 정확히 감지한다. 측면 장애물 회피 기술인 버티빔™ 등도 갖춰 전선을 비롯해 장애물을 매끄럽게 회피한다. 이중 엉킴 방지 시스템은 머리카락 엉킴을 최소화한다.

    사로스 Z70은 연내 한국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로보락 관계자는 "이번 사로스 Z70을 통해 로보락은 일상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만드는 초지능형 홈 로봇 분야의 선두주자로서 지능형 청소 기술의 새로운 지평을 열게 됐다"며, "앞으로도 혁신적 기술로 기존 로봇 청소기의 한계를 뛰어넘으며, 새로운 로봇 청소 경험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