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착한의사, 현대해상 하이헬스챌린지 회원 전용 건강검진 예약 Biz서비스 제공

기사입력 2024.12.26 14:01
  • 건강검진 플랫폼 ‘착한의사’의 운영사 비바이노베이션이 손해보험사인 현대해상과의 업무제휴를 통해 현대해상의 헬스케어서비스 ‘하이헬스챌린지’ 회원 전용 건강검진 예약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 사진 제공=착한의사
    ▲ 사진 제공=착한의사

    ‘하이헬스챌린지’는 현대해상의 통합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이용 대상 및 제공 서비스의 확대를 위해 지난 10월 리뉴얼 오픈했으며, 맞춤형 건강관리 콘텐츠와 건강관리 지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비바이노베이션에서는 하이헬스챌린지에 착한의사 Biz를 제공해 맞춤형 건강관리를 위한 핵심 기능인 건강검진 예약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착한의사 Biz는 별도 가입 절차 없이 특정 플랫폼 회원들에게 건강검진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능을 갖춘 서비스다. 착한의사 관계자는 “24시간 언제든지 예약이 가능한 기능적 편의성 이외에도 제휴사 고객 특성에 따른 맞춤형 건강검진 상품 등록이 가능해 다양한 파트너사와 제휴를 늘려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오정일 비바이노베이션 CCO는 “착한의사 Biz는 차별화된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을 고민하는 많은 기업 담당자에게는 최소 개발 기간으로 기업의 핏에 맞게 적용 가능한 서비스이자, 개인 이용자에게는 개인 건강검진 데이터를 통한 체계적 건강관리가 가능한 헬스케어 핵심 서비스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며 “착한의사 Biz 서비스를 통해 건강관리의 출발점인 건강검진을 누구나 쉽고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업의 플랫폼 제휴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착한의사는 검진시장에서 개인(B2C) 고객 기준 170만 명의 다수 이용자를 확보한 플랫폼이다. 국가·채용·특수 건강검진 영역 및 기업(B2B)·공공기관(B2G) 고객사 서비스로 확대하며 건강검진 종합플랫폼으로 건강검진 병원, 상품, 예약·결제, 결과 확인, 검진 사후관리 등 건강검진 여정 전체를 케어하고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