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러쉬코리아, 정지원 작가와 한국형 보자기 낫랩 선보여…亞 9개국 출시

기사입력 2024.11.21 10:56
  • 프레쉬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코리아가 발달장애 아티스트 정지원 작가의 작품 ‘노각과 동백’이 그려진 K-낫랩을 한정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낫랩(Knot Wrap)은 플라스틱을 재활용해 만든 러쉬의 친환경 천 포장재로, 러쉬코리아는 지난해부터 발달장애 예술가와 함께하는 러쉬 아트페어 출품작 중 한 작품을 선정해 이와 콜라보한 K-낫랩을 선보이고 있다.

  • 아티스트 정지원 작가의 작품 ‘노각과 동백’이 그려진 K-낫랩./사진=러쉬코리아
    ▲ 아티스트 정지원 작가의 작품 ‘노각과 동백’이 그려진 K-낫랩./사진=러쉬코리아

    정지원 작가는 제2회 러쉬 아트페어에 작품 노각과 동백을 출품했다. 노각과 동백은 한국의 전통적인 색채와 아름다움을 담아 전통과 현대의 미를 아름답게 융화시킨 작품으로 나무껍질의 화려한 자태와 동백꽃, 새를 형상화했다. 노각과 동백 K-낫랩은 러쉬코리아를 비롯해 일본, 홍콩, 대만, 필리핀,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에 한정 출시된다.

    러쉬코리아는 노각과 동백 K-낫랩 출시를 기념해 오는 11월 21일부터 내달 22일까지 경기도 양평군 두물머리길에 위치한 두물머리 러쉬에서 정지원 작가의 특별전을 개최한다. 정지원 작가 특별전 기간에 작가의 작품 도안에 색칠해,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보는 ‘탈 컬러링’, 일 선착순 30명 대상 티 코스터를 제작하는 프로그램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23일과 30일에는 도자기 클래스를 오픈한다. 도자기 클래스는 러쉬코리아 공식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다.

    한젬마 러쉬코리아 부사장은 “발달장애 예술가 정지원 작가와 협업해, ‘노각과 동백’ K-낫랩을 출시하는 것은 포용과 다양성의 가치를 중시하는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러쉬코리아의 신념이 담긴 행보”라며 “앞으로 러쉬코리아는 ‘동물과 환경, 사람이 조화로운 세상’과 다양성의 가치가 존중받는 세상을 위해 제품과 캠페인으로 꾸준히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