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온라인 리워즈 서비스 가입자 수 100만 명 넘어… “젊은층 공략에 성공”

기사입력 2024.11.19 17:40
  •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 고객이 인피니티 풀에서 수영을 즐기고 있다(사진제공=한화호텔앤드리조트)
    ▲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 고객이 인피니티 풀에서 수영을 즐기고 있다(사진제공=한화호텔앤드리조트)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온라인 리워즈 서비스 ‘H-LIVE Club’ 가입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H-LIVE Club은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포인트와 등급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 리워즈 서비스다. 지난 10월 서비스 오픈 4년 만에 가입자 수 100만 명을 넘었다. 한화호텔 관계자는 이 같은 성장 배경에 과감한 ‘젊은층 공략’이 있었다고 밝혔다.

    특히 유명 유튜브 채널 ‘네고왕’과 프로모션을 진행했던 2023년 3월, 약 10만 명이 H-LIVE Club에 가입하며 역대 최다 신규 가입자 수를 기록했다. 신규 고객 중 2030 고객이 약 70%에 달할 정도로 젊은층의 호응을 받았다. ▲반려동물 동반 객실 ▲캐릭터룸 ▲뮤직룸 등 최신 트렌드와 고객 취향을 고려한 테마 공간 확대도 한몫 했다. 호텔 업계 최초로 선보인 ‘잔망루피’ 객실은 지난해 12월 오픈 이후 평균 투숙률 약 90%를 유지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워터밤을 비롯한 각종 페스티벌 개최와 테마 객실 확대 등 ‘젊고 재미있는 공간’으로 변화하고 있는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새로운 실험이 성과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 한화호텔은 100만 회원 돌파를 기념해 오는 12월 15일까지 ‘H-LIVE Club 100만 가입 감사 파티’를 진행된다. 더 플라자를 제외한 전국 호텔, 리조트 상품을 정상가 대비 최대 79%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룸 온리 1박과 2박, 디너 2인이 포함된 패키지 ‘디너 투게더’ 중 선택 가능하며 투숙 기간은 내년 2월 28일까지다.

    한편, 한화호텔은 오는 29일 마티에 오시리아 잔망루피 객실을 추가 오픈할 예정이다. 리조트 내 하나뿐인 플래티넘 객실을 리모델링하고 스위트 객실을 확대하는 등 고급화 전략도 지속해서 시행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SNS 채널 및 인플루언서 협업, 지역 페스티벌 개최 등 2025년에도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시도를 이어갈 예정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