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러그링크가 영국 에너지 기업 옥토퍼스 에너지의 유럽 최대 규모 전기차 충전 플랫폼 옥토퍼스 일렉트로버스와 충전 로밍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국내 충전 사업자가 해외 전기차 충전 플랫폼과 로밍 협약을 맺은 것은 플러그링크가 처음이다. 플러그링크는 국내 충전소 정보를 제공하는 게이트웨이로의 역할을 통해 상호 연결된 글로벌 전기차 생태계를 구축하며 적극적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옥토퍼스 일렉트로버스는 현재 유럽 40개국, 1000개 이상의 글로벌 충전소 브랜드, 90만개 이상의 충전기와 연동돼 있는 유럽 최대 규모의 전기차 충전 플랫폼이다. 이번 충전 로밍 파트너십을 통해 옥토퍼스 일렉트로버스 회원의 국내 전기차 충전 인프라 사용 편의성을 크게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플러그링크와 옥토퍼스 에너지 그룹은 전기차 충전 서비스 역량 확대를 위한 글로벌 협력 관계 강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전기차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최고의 충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기술적 교류를 이어 나가고 있다.
플러그링크 강인철 대표는 "전 세계적인 전기차 충전 플랫폼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는 옥토퍼스 일렉트로버스와의 협력으로 전기차 이용 고객의 충전 사용 용이성과 접근성을 확장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성열휘 기자 sung12@chosun.com
최신뉴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dizz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