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인포시즈, 그래프 기술로 ‘창업도약패키지 경진대회’ 수상

기사입력 2024.11.08 16:38
  • 지식그래프 기반 인공지능(AI) 솔루션 전문기업 인포시즈(대표 탁정수)가 지난 6일 개최된 ‘GO-SPACE IR 경진대회’에서 수상했다.

  • 지난 6일 개최된 ‘GO-SPACE IR 경진대회’에서 인포시즈 탁정수 대표(오른쪽)가 우수상을 받고 기뻐하고 있다. /사진 제공=인포시즈
    ▲ 지난 6일 개최된 ‘GO-SPACE IR 경진대회’에서 인포시즈 탁정수 대표(오른쪽)가 우수상을 받고 기뻐하고 있다. /사진 제공=인포시즈

    ‘GO-SPACE IR 경진대회’는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도내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2024년 창업도약패키지 지원 사업에 참여한 11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평가위원으로는 KM투자파트너스, 한국과학기술지주(주), N15파트너스, 바로벤처스, 엠와이소셜컴퍼니(MYSC) 소속 투자심사역이 참여했다.

    인포시즈는 지식그래프 분야에서의 강점을 인정받아 지난여름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에 선정되었으며, 이번 경진대회에서 주식거래 지원 서비스 ‘와우-예(WoW-YaY)’로 우수상을 차지했다.

    ‘와우-예’는 투자종목 데이터 관계를 추적해 시각화한 분석자료를 제공하는 지식 그래프 기반의 AI 플랫폼이다. 비전문가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데이터 시각화 도구를 통해 복잡한 정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특징이다.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장성만 센터장 직무대리는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창업도약패키지 참여 기업의 역량이 향상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고, 우열을 가리기 힘들었다”며 “센터가 도약기 창업기업들이 목표한 바를 이루기 위한 노력을 뒷받침할 수 있는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업도약패키지’는 도약기(3년 초과 7년 이내) 창업 기업이 매출 부진과 자금 부족으로 겪는 위기를 극복하고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주관하고 경상남도가 후원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