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KG이니시스, 금융사고 예방 위한 ‘계좌인증서비스’ 출시

기사입력 2024.11.04 10:00
  • KG이니시스가 쇼핑몰이 소비자 계좌정보를 검증해 금융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계좌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 사진 제공=KG이니시스
    ▲ 사진 제공=KG이니시스

    계좌인증서비스는 이름, 계좌번호, 생년월일로 예금주의 실명 일치 여부를 확인하고 1원 입금을 통해 실제 계좌 점유 여부를 파악할 수 있는 서비스다.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쇼핑몰에 서비스를 연동할 수 있으며 실시간 결과 확인이 가능하다.

    회사 관계자는 “온라인 환불 과정의 금융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이 중요한 장점”이라고 강조했다.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선불충전 등 현금 결제 후 환불 시 예금주 인증 및 계좌 점유 여부 확인을 통해 오입금을 방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신용카드 취소 불가로 현금 환불이 필요한 경우에도 활용 가능하다.

    나아가 해당 서비스를 응용한 부동산 사기 방지 시스템을 선보일 방침이다. 최근 집주인 이름과 동일한 단체 통장을 개설해 보증금을 가로채는 신종 전세사기가 다수 발생한 만큼, 입금 전 계좌 실명조회를 통해 임차인을 보호할 장치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정확한 소비자 계좌 정보 파악은 쇼핑몰 운영 및 이용 편의성을 증대하고 소비자 권리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단”이라며, “가맹점의 별도 개발 없이 표준창을 호출하는 방식으로 간편하게 도입 가능한 만큼 활발한 수요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