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레고그룹, 섬세하게 구현한 식물원 테마 신제품 출시

기사입력 2024.11.01 15:20
  • 레고 아이디어 식물원(21353)
    ▲ 레고 아이디어 식물원(21353)

    레고그룹이 가을 신제품으로 ‘레고 아이디어 식물원(LEGO Ideas The Botanical Garden, 21353)’을 출시한다.

    19세기 빅토리아풍의 식물원을 테마로 한 이번 신제품은 레고 팬의 창작품을 실제 제품으로 개발하는 ‘레고 아이디어’ 플랫폼을 통해 탄생했다. 가을 정취가 물씬 느껴지는 대형 단풍나무를 포함한 다양한 식물과 시리즈 사상 최다 미니피겨로 식물원의 모습을 생생하게 재현했다.

    총 3개의 아트리움으로 구성된 투명한 유리 온실은 무려 35종이 넘는 식물로 가득 채웠다. 중앙 아트리움 내부의 나선형 계단은 전망대와 연결돼 있어 이국적인 두 그루의 대형 나무를 조망할 수 있다. 양옆의 작은 아트리움은 선인장이 있는 사막 정원과 방문객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카페로 구성됐다. 외부 정원은 모란을 비롯한 형형색색의 식물로 싱그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역대 레고 아이디어 시리즈 중 가장 많은 12개의 미니피겨로 생동감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관리자, 정원사 2명, 바리스타 등 직원부터 관람객 미니피겨까지 종류도 다채롭다. 이와 함께 개, 다람쥐, 토끼, 새 4마리, 딱정벌레 등 동물 피겨도 제공한다. 완성품 크기는 가로 51cm, 세로 25cm, 높이 22cm로 총 브릭 수는 3,792개다. 

    ‘레고 아이디어 식물원’은 오는 4일 전국 온오프라인 공식 레고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된다. 공식 온라인몰 무료 멤버십 ‘레고 인사이더스’ 회원은 오는 3일까지 온라인 사전예약이 가능하다. 예약 제품은 정식 출시일부터 순차 배송된다.

    레고 팬 디자이너 발렌티나 비마는 “레고 팬으로서 레고, 식물, 투명함 등 좋아하는 요소들을 결합해 제품으로 출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투명 브릭을 통해 내부까지 한눈에 살펴보며 나만의 상상 속 가을 식물원 나들이를 떠나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레고 아이디어는 만 16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자신의 레고 창작물을 출품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투표와 심사를 거쳐 작품이 실제 상용화될 경우 해당 제품 순매출액의 1%를 받게 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