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현장취재] 괌정부관광청, 2024 로드쇼 성료… “항공·여행사 및 미디어와 협력 이어나갈 것”

기사입력 2024.10.23 15:51
  • 괌정부관광청이 국내 여행 업계 파트너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로드쇼를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 올해에는 지난 15일에 서울 포시즌즈 호텔, 17일에는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에서 로드쇼를 열었다.

    행사에는 총 13개의 괌 현지업체와 서울 및 부산의 여행업계 관계자 약 300여명이 참가했다. 괌정부관광청에서는 괌 현지의 최신소식을 공유하고 2025년 마케팅 전략을 발표했다. 

    이외에도 괌 현지 파트너들과 국내 여행업계 관계자들이 함께 비즈니스 협력을 강화하고 네트워킹 할 수 있는 트래블 마트도 개최했다.

  • 이날 괌정부관광청 한국 마케팅위원회 은호상 회장은 “2025년에는 괌 노선 활성화를 위해 항공사 지원에 집중하고, 신규 노선 지원과 더불어 현재 실시하고 있는 인센티브 프로모션도 보강할 계획”이라며 “항공사와 여행사에 지속적인 마케팅 협력과 지원을 약속하며 괌 여행 접근성 강화와 여행객 수요를 충족시키겠다”고 말했다. 이어 은 회장은 “새로운 회계연도가 시작되는 10월부터는 보다 안정적으로 항공 공급을 지원하고 괌 노선의 활성화를 위해 20억여 원의 항공사 지원 예산을 책정했다. 신규 노선의 지원과 더불어서 현재 실시하고 있는 인센티브 프로모션도 더욱 보강해서 보다 많은 관광객들이 공항을 선택할 수 있는 곳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 괌정부관광청 박지훈 한국 지사장은 지난 1년 동안 진행했던 괌 프로젝트의 영상을 공유하며 한 해의 성과를 발표하고 파트너사들의 협업에 감사를 전했다. 

    박 지사장은 “2024년에는 전년 같은 기간 대비 27.6%가 증가해 약 70만 명이 괌을 방문했다. 이 중 한국인 방문객 수는 36만 7천 명에 이른다”라며 “마켓 셰어로 보면 50% 이상이 한국인으로 50% 이상을 계속 유지하는게 목표”라고 덧붙였다. 이어 박 지사장은 “최근 도입된 입국 필수 서류 간소화 제도인 eTA 신규 전자 여행 허가 제도 소개와 더 세분화되고 다양한 Color of Guam, Taste of Guam 프로젝트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스포츠 마켓 활성화를 위해 ‘투어 오브 괌 사이클링 대회’, ‘코코 로드 레이스 마라톤 대회’ 등의 괌 현지 이벤트를 적극 홍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한편, 이번 2025 괌 로드쇼에 참가한 괌 현지 업체는 ▲피쉬아이 마린 파크 ▲웨스틴 리조트 괌 ▲레오팔레스 리조트 괌 ▲두짓 타니/두짓 비치 리조트 괌 ▲퍼시픽 아일랜드 클럽 괌 ▲하얏트 리젠시 괌 ▲발디가 그룹 ▲온워드 망길라오/탈로포포 골프 클럽 ▲크라운 플라자 리조트 괌 ▲괌 주립대학교 ▲켄 호텔 ▲호시노 리조트 리조나레 괌 ▲트리플 제이 테크놀로지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