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IPX, ‘조구만 브라키오 팝업’ 라인프렌즈 스토어 강남점서 단독 오픈

기사입력 2024.10.14 17:54
  • 디지털 IP엔터테인먼트 기업 IPX(구 라인프렌즈)가 11일, 라인프렌즈 스토어 강남점에서 조구만(JOGUMAN)의 인기 캐릭터 브라키오의 성격과 세계관을 모두 만나볼 수 있는 단독 팝업을 성황리에 오픈했다.

  • ‘조구만 자비없고 잔인한 브라키오 팝업’이 열리고 있는 라인프렌즈 스토어 강남점 전경./사진=IPX 제공
    ▲ ‘조구만 자비없고 잔인한 브라키오 팝업’이 열리고 있는 라인프렌즈 스토어 강남점 전경./사진=IPX 제공

    조만구는 일상 속 조그만 위로를 주는 초식 공룡 캐릭터다. 조구만 IP는 브라키오, 디플로, 트리케라 등을 중심으로 ‘작고 하찮지만 중요한 존재들이 주는 위로와 행복’이라는 주제로 선보였다. 

    IPX는 작년 7월부터 국내 캐릭터 조구만의 글로벌 IP 비즈니스를 통해 일본, 대만 등에서도 팝업 공간, 제품, 라이센싱 사업 등을 선보이며 해외 팬들을 만나고 있다.

    내달 4일까지 선보이는 조구만 자비없고 잔인한 브라키오 팝업은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브라키오의 숨겨진 매력을 재발견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했다.

    IPX는 “단순한 초록색 초식 공룡으로서만이 아닌, 강한 신념과 용기를 지닌 브라키오라는 캐릭터의 정체성과 성격을 만나볼 수 있어, 조구만 기존 팬덤은 물론 조구만을 처음 보는 팬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팝업은 모두에게는 강한 모습 이면에 연약한 순간이 존재한다는 메시지를 담아, 브라키오의 강한 모습과 여린 모습을 공간적 대비로 꾸민 것이 특징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