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터스자동차코리아가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에 위치한 로터스 플래그십 전시장에서 하이퍼 SUV 엘레트라의 고객 시승 행사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시승 행사에는 지난 76년간 로터스가 다져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제작된 엘레트라가 고객을 맞이한다. 프로 드라이버 출신인 고다을 인스트럭터를 비롯한 전문성 있는 인원들을 통해 제품에 대한 상세한 PT는 물론, 동승 시승과 개별 상담을 통해 최상의 구매 경험을 느껴볼 수 있을 예정이다.
코스는 주중 및 주말 교통량을 감안해 성수대교 및 영동대교 코스로 진행되며, 도심 내 안전함은 물론 확실한 주행 질감 및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블라썸 그레이 및 갤러웨이 그린 등 지금까지 국내에서 보기 어려웠던 다양하고 특색 있는 외관 컬러를 국내 최초로 전시장 밖에서 느껴볼 수 있다.
-
엘레트라는 전동화 시대를 맞이한 로터스의 핵심 모델이자 브랜드의 미래를 이끌 새 주역이다. 지난 76년간 F1 등 모터스포츠에서 단련한 로터스 고유의 스포츠카 DNA와 라이다(LiDAR) 등 최첨단 장비를 통해 레벨 4 자율주행까지 구현 가능하도록 설계된 안전 시스템, 그리고 넉넉한 거주 및 적재 공간을 앞세워 고성능 럭셔리 SUV 시장에 강력한 선택지로 등장했다.
특히 최상위 모델인 엘레트라 R은 918마력의 압도적인 출력과 빠른 충전 속도를 자랑하는 800V 아키텍처, 나아가 럭셔리 브랜드에 걸맞은 안락한 승차감까지 갖춘 최상위 SUV다. 5.1m대 우람한 차체를 지녔지만, 지난 76년간 축적한 로터스의 공기역학 기술 덕분에 스포츠카 수준인 0.26cd의 낮은 공기저항계수도 실현해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 시간은 2.95초다.
-
4인 가족이 탑승 가능한 2열 공간과 적재 용량도 확보했다. 로터스 스포츠카 라인업처럼 경쾌한 운전 재미를 만족시키는 것은 물론, 가족을 위한 편안한 럭셔리 대형 SUV 역할까지 소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특별한 가치를 지닌 모델이다.
로터스자동차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고객 시승 행사를 통해 로터스의 새로운 미래를 이끌 하이퍼 SUV 엘레트라의 차원이 다른 퍼포먼스와 안락한 승차감, 넉넉한 거주 및 적재 공간, 최고급 소재까지 모두 느껴보시길 바란다"며, "특히 서울 도심에서 진행되는 만큼, 엘레트라의 놀랍도록 빠른 충전 속도 및 주행 안전성, 운전 편의성까지 고객이 두루 경험하실 수 있도록 최선의 준비를 마쳤다"고 말했다.
- 성열휘 기자 sung12@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