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헬스

메디웨일 최고의학책임자, 스탠퍼드-엘스비어 발표 ‘2023년 세계 최상위 2% 과학자’ 선정

기사입력 2024.10.08 10:42
  •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메디웨일이 ‘2023년 세계 최상위 2% 과학자’ 명단에 자사 임형택 최고의학책임자가 2년 연속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미국 스탠퍼드 대학교와 글로벌 연구출판기업 엘스비어(Elsevier)가 발표하는 '세계 최상위 2% 과학자'는 22개 과학 분야와 174개의 세부 분야에서 최소 5편 이상의 논문을 발표한 과학자 중, 학술 논문 인용 지수 'SCOPUS'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선정된다.

  • 임형택 메디웨일 최고의학책임자 /사진 제공=메디웨일
    ▲ 임형택 메디웨일 최고의학책임자 /사진 제공=메디웨일

    사측은 임형택 책임자의 연구 논문이 2023년 기준 자기 인용을 제외하고 945회 인용되었다며, 이는 전 세계 과학자 중 최상위 수준이라고 전했다. 망막 이미지 기반의 심혈관 위험도를 예측하는 인공지능(AI) 의료 소프트웨어 '닥터눈 CVD' 개발을 주도한 임형택 책임자는 현재까지 177편의 논문을 발표했다.

    임 책임자는 “망막으로 심혈관-대사질환을 예측하고 관리할 수 있다는 패러다임은 놀라운 아이디어면서도, 다소 낯선 것이 사실”이라며, “내과의사들이 이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것은 매우 도전적인 과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럼에도 유수 저널 출판과 주요 심장내과 및 신장내과학회 발표로 지속적인 합의를 이루고 있다”며, “이것이 모든 사람에게 일반 개념이 되도록 학문적으로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