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한림대강남성심병원, 메타버스 특강 등 감염관리 주간행사 진행

기사입력 2024.09.24 11:16
  •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병원장 이동진)이 감염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올바른 감염관리 방법을 공유하기 위한 ‘제15회 감염관리 주간행사’를 메타버스에서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9월 2일부터 23일까지 진행한 이번 행사는 전 교직원이 쉽고 재밌게 감염관리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한 각종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감염관리실은 ▲의료 관련 감염병 사례에 따른 해결 방안 ▲가로세로 낱말 퀴즈 ▲개인보호구 착·탈의 왕 도전 ▲부서별 감염관리 왕 도전(손위생 및 환경 관리) 등을 통해 의료 관련 감염병 예방 및 관리 방법을 공유했다.

  • 메타버스에서 진행한 감염관리 특강 화면 /이미지 제공=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 메타버스에서 진행한 감염관리 특강 화면 /이미지 제공=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특히, 교직원을 포함한 지역사회 의료기관 종사자가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신종 감염병 대응을 위한 감염관리 교육’을 들을 수 있도록 메타버스에서 ▲신종 감염병의 정의와 최신 동향(감염내과 이재갑 교수) ▲개인보호구 착·탈의 방법 등으로 구성된 감염관리 특강을 진행했다.

    이외에도 영등포구 보건소 직원을 대상으로 생물테러 및 신종 감염병 최신 동향을 공유하고 개인보호구 착·탈의 훈련을 실시하는 등 지역사회 연계 감염관리 교육도 진행했다.

    이동진 병원장은 “감염관리에 관한 정확한 정보 전달을 통해 전 교직원뿐 아니라 지역사회 구성원들도 감염으로부터 안전해질 수 있도록 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한림대강남성심병원은 앞으로도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교육을 활용해 의료 관련 감염병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