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니 TV가 내달 13일까지 KT, 지니뮤직, 캐나다 관광청과 제휴를 맺고 캐나다 가을 로드트립을 콘셉트로 한 인공지능(AI) 영상과 캐나다 실사 이미지를 다양하게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니 TV 'AI 트래블뷰' 서비스는 KT의 생성형 AI 기술로 구현한 캐나다 영상과 사운드를 24시간 제공한다. AI 트래블뷰의 캐나다 편 영상은 AI로 영상을 분석하고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는 'KT 매직플랫폼'을 통해 KT 알파가 제작했다.
지니뮤직 TV 앱이 제공하는 배경 영상 서비스 '이모션'은 오전 7시-오전 11시와 오후 5시-밤 12시에 캐나다 관광청이 제공하는 가을 단풍길이 이어지는 온타리오 주와 퀘벡 주를 비롯해 북부의 오로라 명소, 캐네디언 로키와 온대우림 등 가을 캐나의 대자연을 다채롭게 보여준다.
오전 11시-오후 5시, 밤 12시-오전 7시에는 KT 알파가 제작한 AI 캐나다 가을 이미지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를 활용해 지니 TV 고객은 "지니야, AI 트래블뷰 틀어줘”라고 발화해 AI 트래블뷰로 이동, 24시간 캐나다로 가을 여행을 떠날 수 있다. 또한, 배경 영상 서비스 이모션을 활용해 나만의 공간을 캐나다 여행지로 순간이동 시킬 수 있다.
KT와 지니뮤직, 캐나다 관광청은 'Fall in Canada, 캐나다 가을에 빠지다' 프로모션을 열고 캐나다 가을 로드트립 여행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 제공되는 캐나다 로드트립 여행 경품은 밴쿠버 왕복 항공권, 호텔 4박, 렌터카 4일 이용권으로 구성됐다. 참여를 원하는 지니 TV 고객은 지니 TV 내 AI 트래블뷰를 시청하고 "지니야, 지니뮤직 실행해줘"라고 발화해 지니뮤직 TV 앱으로 이동하면 된다. 이동 후에는 QR 스캔을 통해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있다. 프로모션 참여자 전원에게는 캐나다 가을 여행 가이드북과 캐나다 전 지역 적용되는 에이비스(AVIS) 렌터카 7%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이 외에도 지니뮤직은 음악 플랫폼 지니와 지니뮤직 TV 앱에서 캐나다 가을 로드트립에 잘 어울리는 팝, 컨트리, 어쿠스틱팝 음악 30곡을 선곡해 제공한다.
지니뮤직 플랫폼사업본부 홍세희 본부장은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은 가을에 지니 TV가 나의 공간에서 가장 가깝고 현실적인 로드트립 여행을 새로운 방식으로 제안한다"며, "이번 제휴를 통해 캐나다의 장엄한 자연과 가을의 여유를 함께 즐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성열휘 기자 sung12@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