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호텔가, 추석 연휴 맞아 다채로운 명절 프로모션 가득

기사입력 2024.09.09 13:48
  • 추석 명절을 앞두고 국내 호텔들이 먹거리부터 즐길 거리까지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은 실내 대형광장 ‘플라자’에서 온 가족 체험 프로그램이 가득한 ‘세계여행 한가위마불’ 이벤트를 오는 9월 13일부터 18일까지 연다.

  • 세계여행 테마 보드게임 ‘부루마불’ 콘셉트의 대규모 팝업 공간에서 한국, 일본, 프랑스 등 각국 전통 놀이 체험과 함께 스탬프 투어를 즐길 수 있다. 대형 보름달 포토존과 주요 랜드마크 조형물 등 이색 볼거리도 가득하다. 이와 함께 9월 14일부터 17일까지 재즈, 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도 펼쳐져 보고 듣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리솜리조트


    호반호텔앤리조트에서 운영하는 리솜리조트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새로운 메뉴를 선보인다.

  • 예산 스플라스 리솜(16일)과 안면도 아일랜드 리솜(17일)에서는 조선시대 놀이패를 재현한 마술공연인 ‘조선마술패’가 순회 공연한다. 남사당놀이의 여섯 마당 중 사라진 마당 ‘얼른(마술)’을 현대적으로 각색한 작품으로 한국적 전통을 지키면서도 현대적 시각요소를 결합해 재미있게 풀어낸다. 공연은 유료이지만 공연 당일 리조트 내 디너뷔페 이용 시에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추석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흥겨운 전통놀이도 펼쳐진다. 대형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던지기 등을 즐길 수 있으며 가족대항으로도 겨루는 재미가 있다. 어린 자녀들이 있다면 송편만들기 체험도 좋다. 송편만들기는 스플라스 리솜(14일~15일)과 포레스트 리솜(14~15일), 아일랜드 리솜(16일)에서 진행된다. 

    3곳의 리솜리조트 모두 추석 특선 디너뷔페를 운영한다. 레스트리 몬도키친에서는 한과와 송편, 전, 쇠꼬리찜 등 명절특선 메뉴를, 스플라스 리솜 더다이닝에서는 전어무침, 대하구이, 새우장 등 가을별미를, 아일랜드 리솜 더테이블에서는 스페셜 편백 해산물찜과 그릴 해산물구이 등 계절메뉴가 추가로 준비된다. 

    포레스트 리솜 더 그릴 720에서는 17일에 ‘돼지 잡는 날’ 이벤트를 연다. 돼지 발골 해체장면을 직접 볼 수 있으며 발골된 특수부위는 한정 판매한다. 

    한편, 스플라스 워터파크는 명절 기간 중 9월 14일부터 17일까지 나이트스파를 운영한다. 데이 영업 종료 후 18시30분부터 3시간 이용가능하며, 이용요금은 성인 3만원, 소인 2만5천원이다. 충남도민과 예산군 내 숙박시설 이용 증빙자료 제출 시 10% 할인된다. 

    레고랜드 코리아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추석 연휴를 맞아 특별 프로모션 ‘슈퍼문 플래시 세일’을 9월 9일부터 14일까지 단 6일 동안 진행한다.

  • '슈퍼문 플래시 세일' 기간 동안 레고랜드 1일 이용권에 대한 40% 가격 할인과 함께 추가적인 선물이 주어진다. 구매 고객에게는 레고랜드 내 브릭스트릿 카페에서 아메리카노 2잔 구매 시 슬러시 1잔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음료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신규 연간 이용권 구매 시에도 특별 할인이 적용된다. 연간 이용권 골드 패스권은 20% 할인된 13만 5천원, 플래티넘 패스권은 30% 할인된 17만 4천원에 구매할 수 있다. 구매 고객에게는 어린이와 유아가 사용할 수 있는 선크림 등 특별 선물이 제공된다.

    이 외에도, 기존 연간 이용권(스탠다드, 골드, 플래티넘)이 만료된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AP 웰컴 백(AP Welcome Back)'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해당 이벤트는 기존 연간 이용권이 만료된 고객이 레고랜드 공식 홈페이지 내 AP 웰컴 백 이벤트 페이지에서 골드 또는 플래티넘 패스권을 새롭게 2매 구매할 시 동일한 패스권 1매를 무료로 제공한다. 더불어 구매내역 인증을 지참하여 레고랜드 파크 방문 시 파크 내 고객센터에 제시하면 레고 드림즈 스타터팩, 드림즈 랜야드(카드 목걸이), 랜야드에 부착 가능한 팝뱃지 5종을 포함한 ‘웰컴 백 선물’을 받을 수 있다.

    홍천 선마을


    웰니스 리조트 선마을은 힐링 명상과 창작 활동은 물론, 명절 분위기를 한층 더할 전통놀이도 함께 준비했다.

  • 먼저, 자연과의 교감을 통해 진정한 힐링을 선사하는 명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현대인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싱잉볼 뮤직 테라피’ ▲보름달을 감상하며 싱잉볼의 소리에 몰입하여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한가위 싱잉볼 달빛 샤워’ ▲가족 간의 건강한 관계를 지원하고 함께하는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우리 사이 愛 힐링’과 ‘달과 별 그리고 모닥불 힐링키바 명상’을 제공한다.

    또한, 참가자들은 감정을 표현하고 마음의 평안을 찾을 수 있는 힐링 인 아트와 하바플라리움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 중 ▲싱잉볼 뮤직 테라피 ▲한가위 싱잉볼 달빛 샤워 ▲달과 별 그리고 모닥불 힐링키바 명상 ▲하바플라리움 만들기의 체험비는 1인당 1만원이다.

    전통 놀이 이벤트는 9월 16일과 17일 양일간 진행된다. 16일에는 ‘가족과 함께하는 투호 대회’, 17일에는 ‘가족과 함께하는 윷놀이 대회’가 무료로 개최되며,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선물이 증정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비채 레스토랑을 이용하는 방문객에게는 떡, 유과, 약과 등 명절 특선 간식도 무료로 제공된다.

    제주신화월드


    제주 최대 복합리조트 제주신화월드의 야외테라스 ‘비어가든’과 ‘신화테라스’에서는 9월 14일부터 17일까지 특별 공연과 이벤트가 펼쳐진다. 저녁 8시 15분부터 진행되는 ‘달밤 콘서트’는 제주 보름달 아래 신명 나는 공연을 즐길 수 있다. 가야금 반주에 대중음악을 조합한 듀엣팀 ‘연록’, 국악과 스페인 남부 지방의 민족 예술 플라맹코가 결합한 퓨전 국악 아티스트 ‘소리께떼’, 신나는 리듬감으로 제주를 표현하는 제주 대표 밴드 ’사우스카니발’, 제주 로컬 인디밴드 ‘스웰시티’가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 이 외에도 ‘명절 음식 한마당’ 프로모션이 마련되어 파전, 빙떡, 산적 등을 맛볼 수 있고, 호텔 셰프와 함께 송편을 빚는 어린이 쿠킹 클래스 ‘한가위 쿠킹 클래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전통 과자를 모티브로 다양한 제주 과자 브랜드들이 참여하는 디저트 특화 플리마켓 ‘제주 달달상회’도 열린다. 

    ‘신화테마파크’에서는 한복을 차려입은 캐릭터들이 국악과 힙합, 태권도 등 여러 장르를 접목한 퓨전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또한 윷놀이, 팽이치기, 투호 등으로 구성된 ‘민속놀이 한마당’도 진행된다. 9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은 13세 이하 어린이 대상으로 ‘보름달 소원등 만들기’를 매일 3회씩 운영한다. 

    직영 레스토랑에서는 한가위 특선 메뉴를 선보인다. 프리미엄 한식 다이닝 ‘濟州膳제주선’은 제주 식재료를 활용한 영양 만점 추석 한정식 차림을 준비했다. 고급 해산물 뷔페 ‘랜딩 다이닝’은 국내산 생참치 해체를 라이브로 선보이며, 신선한 생참치의 다양한 부위를 제공한다. 중식당 ‘성화정’은 7세 이하 유아 동반 시 새우 돼지 볶음밥 또는 짜장면을 무료로 제공된다. ‘르 쉬느아’는 새롭게 출시된 닝보식 야채 조림과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베이징덕, 새콤달콤한 소스의 새우튀김, 송편 등으로 구성된 세트 메뉴를 선보인다. 아울러 와인&다인 컨셉의 ‘스카이 온 파이브 다이닝’은 품종별 지역 대표 와인을 제공하고, 와인과 페어링 할 수 있는 한우 안심 스테이크와 로스트 한우 티본을 준비했다.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는 추석 연휴 동안 전통 문화 체험의 일환으로 매일 오후 4시에 호텔의 가든 정자 옆 마당에서 ‘인절미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 9월 14일부터 17일까지 매일 진행되는 ‘인절미 만들기’ 이벤트는 참가자들이 직접 절구를 사용해 찹쌀떡을 치며 전통적인 방식으로 인절미를 만들어 호텔 양봉장에서 직접 추출한 신선한 꿀과 함께 시식할 수 있어 가족 단위 고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