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석 황금연휴(9월 14~18일)를 앞두고 호텔업계가 명절 호캉스, 호텔콕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을 위해 다채로운 구성의 추석 패키지를 내놨다. 올 추석 기간에 편안하게 호캉스를 할 계획이라면 살펴봐야 할 호텔만 모았다.
2024 호텔 추석 패키지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호텔은 ‘위시 라이트 패키지(Wish Light Package)’를 9월 한 달간 선보인다. ‘위시 라이트 패키지’에는 예술기획사 아트숨비가 론칭한 온라인 예술교육 플랫폼 뮤지엄인핸드의 전통 풍등 만들기 키트 ‘창 너머 아른아른 소원등’이 포함되어 있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은은하게 빛나는 전통 소원등을 만들어 볼 수 있다. -
‘위시 라이트 패키지’는 객실 (프리미어 룸, 디럭스 룸 또는 스위트) 1박, 모모카페 조식 뷔페 성인 2인, 뮤지엄인핸드의 ‘창 너머 아른아른 소원등’ 아트키트(Art Kit)가 포함된다. 패키지 투숙객은 호텔 피트니스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메리어트 본보이 기존 회원이거나 메리어트 본보이에 신규 가입하면 만 12세 이하 어린이 무료 조식이 최대 2인까지 제공된다.
뮤지엄인핸드의 ‘창 너머 아른아른 소원등’ 아트키트는 예쁜 색 한지를 이용해 한국 전통 소원등을 만들어 보는 키트로, 한국 전통 문양을 현대적으로 디자인한 무드 등이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는 추석을 앞두고 명절콘텐츠를 선보인다. -
파라다이스시티는 최장 9일간의 황금연휴를 활용한 추캉스 맞춤형 콘텐츠를 준비했다.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은 실내 대형광장 ‘플라자’에서 온 가족 체험 프로그램이 가득한 ‘세계여행 한가위마불’ 이벤트를 오는 9월 13일부터 18일까지 연다. 세계여행 테마 보드게임 ‘부루마불’ 콘셉트의 대규모 팝업 공간에서 한국, 일본, 프랑스 등 각국 전통 놀이 체험과 함께 스탬프 투어를 즐길 수 있다. 대형 보름달 포토존과 주요 랜드마크 조형물 등 이색 볼거리도 가득하다. 이와 함께 9월 14일부터 17일까지 재즈, 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도 펼쳐져 보고 듣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파라다이스시티의 럭셔리 부티크 호텔 ‘아트파라디소’는 연휴 기간 초호화 시설에서 스캉스(스위트룸+호캉스)를 만끽할 수 있는 ‘럭셔리 홀리데이’ 패키지를 출시했다. 한우 전복 편, 닭불고기와 삼계죽, 트러플 감자전 등 영양만점 고급 한식 요리를 마음껏 맛볼 수 있는 코리안 이노베이티브 파인 다이닝 ‘새라새(SERASÉ)’ 런치 이용과 객실 무료 업그레이드 등의 특전을 담았다. ‘플라자’에 위치한 프리미엄 바디 테라피샵 브랜드 ‘더하노이풋앤바디’에서 1시간 테라피 프로그램을 이용하며 피로도 풀 수 있다.
롯데호텔앤리조트
롯데호텔앤리조트는 ’국민 삐약이‘ 신유빈 선수와 똑닮아 사랑스러운 루아 굿즈를 포함한 키캉스 프로모션 '해피 추석, 해피 루아!(Happy Chuseok, Happy LUA!)'를 선보인다. 시그니엘 서울과 부산, 롯데호텔 서울, 월드, 제주, 울산, 부산을 비롯해 롯데리조트 속초, 부여까지 총 9곳에서 진행하는 이번 추석 프로모션은 루아와 함께 즐거운 가족 휴가를 보낼 수 있는 상품들로 구성됐다. -
객실 1박과 루아 스페셜 기프트(루아 크로스백 1개, 루아 스티커 1개), 롯데월드 어드벤처 이용권과 조식 등 각 체인호텔별 추가 특전이 포함된다. 루아 스페셜 기프트는 해당 프로모션을 이용하는 어린이 고객(객실 예약 시점 소인 인원 적용, 최대 2인)에게 투숙 기간 내 1회 제공된다. 시그니엘과 롯데호텔의 투숙 기간은 9월 13일부터 22일까지, 롯데리조트는 9월 1일부터 30일 까지다.
제주신화월드
제주신화월드는 추석 맞이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야외테라스 ‘비어가든’과 ‘신화테라스’에서는 9월 14일부터 17일까지 특별 공연과 이벤트가 펼쳐진다. 저녁 8시 15분부터 진행되는 ‘달밤 콘서트’는 제주 보름달 아래 신명 나는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명절 음식 한마당’ 프로모션이 마련되어 파전, 빙떡, 산적 등을 맛볼 수 있고, 호텔 셰프와 함께 송편을 빚는 어린이 쿠킹 클래스 ‘한가위 쿠킹 클래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전통 과자를 모티브로 다양한 제주 과자 브랜드들이 참여하는 디저트 특화 플리마켓 ‘제주 달달상회’도 열린다. 제주의 트렌디한 디저트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디저트 외 다양한 액세서리, 의류, 잡화 등으로 구성된 플리마켓 ‘신화기업마켓’은 18일까지 진행된다. -
‘신화테마파크’에서는 고운 한복을 차려입은 캐릭터들이 국악과 힙합, 태권도 등 여러 장르를 접목한 퓨전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또한 윷놀이, 팽이치기, 투호 등으로 구성된 ‘민속놀이 한마당’도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는 9월 14일부터 9월 18일까지 즐길 수 있다. 9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은 13세 이하 어린이 대상으로 ‘보름달 소원등 만들기’를 매일 3회씩 운영한다. 회차당 선착순 10가족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 참가 시에는 윙클스 한복 렌탈샵에서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포시즌스 호텔 서울
포시즌스 호텔 서울에서는 추석 연휴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키즈 포 올 시즌스’ 패키지를 선보인다. 해당 패키지는 호텔 내에서 사용 가능한 15만원 식음 크레딧과 ‘키즈 포 올 시즌스’ 라운지 이용권, 원어민 강사와 함께 하는 키즈 클래스와 함께 체크인 시 어린이들만을 위한 포시즌스 호텔 서울 캐리온백을 한정으로 제공한다. 객실에는 어린이용 글램핑 텐트가 설치되어 아이들에게 특별한 체험과 즐거움을 선사하며, 무료 발렛 서비스도 제공된다. -
투숙 당 제공되는 15만원 상당의 식음 크레딧은 인룸 다이닝을 제외한 호텔 내 모든 레스토랑에서 이용할 수 있어 다채로운 미식 경험을 선사한다. 공휴일과 주말에만 운영되는 ‘키즈 포 올 시즌스’ 라운지에서는 원어민 강사가 진행하는 쿠키 꾸미기 클래스, 스토리텔링이 있는 명화 색칠하기 클래스 등 다양한 컨텐츠를 담고 있어 즐거움과 유익함을 모두 챙길 수 있다.
AC 호텔 바이 메리어트 서울 강남
AC 호텔 바이 메리어트 서울 강남은 AC 브랜드만의 시그니처 모멘츠를 경험할 수 있는 혜택과 추석 연휴에 호텔 내 루프탑 바 클라우드 디너를 이용할 수 있는 'Sunset on the Rooftop' 패키지를 선보인다. -
해당 패키지는 객실과 함께 세계적인 여행 사이트 투어스캐너가 선정한 전 세계 50위 루프탑 중 하나인 루프탑 바 ‘클라우드’에서 서울 강남의 탁 트인 야경을 즐기며 다양한 디너 메뉴를 즐길 수 있다. 디너는 베이컨과 가지가 듬뿍들어간 아마트리치아나 소스의 부카티니 파스타 그리고 24시간 염지 후 버터 반죽에 크리스피하게 튀겨낸 클라우드 치킨과 흑임자 아이올리와 함께 전통적인 스페인 토착품종을 사용한 신선한 스파클링 와인 Spain CAVA 2잔이 제공된다.
또한, 커피 또는 티 쿠키가 상시 제공되어 보다 여유로운 시간을 누릴 수 있는 ▲ AC 라운지 무료 이용, 자녀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이 즐거움 가득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 프리미엄 키즈 라운지, ‘리틀 챔피언’ 무료 이용 ▲ AC 피트니스 무료 이용 혜택이 제공되며 프리미어 풀 객실 선택 시 작가들의 아트가 적시되어 있는 프리미어 라운지의 ▲해피아워 2인도 제공된다.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구로 호텔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구로 호텔은 추석 명절 기간 동안 투숙하시는 고객들을 위해 특별한 ‘추석 고메 테이블 32 (Chuseok Gourmet Table 32)’ 패키지를 선보인다. 패키지 이용 고객은 호텔 셰프가 준비한 추석 음식을 가족과 함께 즐기며 여유로운 추석 연휴를 보낼 수 있다. -
‘추석 고메 테이블 32 (Chuseok Gourmet Table 32)’ 패키지는 △객실 1박 △다양한 OTT(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Table 32 뷔페 레스토랑 디너 식사권 △포포인츠 구로 던킨 할인 바우처 △무료 주차 서비스 이용 혜택으로 구성되어 있다.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구로의 대표 레스토랑 ‘테이블 32 (Table 32)’ 뷔페에서는 명절 음식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풍성한 한식 메뉴를 제공한다. 삼색 모둠 전, 해산물찜, LA갈비, 갈비찜, 소고기 잡채, 신선한 모둠회, 육회, 도가니탕, 물김치 등 다양한 명절 요리을 선보일 예정이다.
글래드 호텔
글래드 호텔은 꿀 전문 브랜드 ‘워커비(Workerbee)’와 함께 추캉스 상품 ‘BEE MY 추석 패키지’를 선보인다. 서울 3개의 글래드 호텔(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마포,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과 메종 글래드 제주에서 선보이는 ‘BEE MY 추석 패키지’는 서울 도심과 제주에서 달콤한 추석 선물과 함께 호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
패키지 혜택으로 객실 1박과 함께 워커비(Workerbee)의 ‘벌집꿀 미니자 선물세트’를 제공한다. 전라북도 일대에서 채취되는 워커비 벌집꿀은 1년에 한번 채집되며 화분, 로열젤리, 프로폴리스를 함유하고 있다. 감각적인 패키지에 한병씩 먹을 수 있도록 30g 미니자로 포장되어 있어 위생적이고 간편하다.
롤링힐스 호텔
경기도 화성의 롤링힐스 호텔은 명절 연휴 부모님에게 편안한 호캉스의 추억을 선물할 수 있는 ‘디어 마이 패런츠(Dear My Parents) 패키지’를 출시했다. 먼저 17가지 전통 원료를 사용해 만든 광동생활건강의 ‘광동 보감쌍화진액’ 1박스를 제공하며, 제철을 맞아 더욱 달콤한 홍시 라테 2잔과 조각 케이크 1개를 맛볼 수 있다. 또한 추석 연휴에 패키지를 이용하는 투숙객 가운데 선착순 50명에 한해 ‘쌍화꿀배도라지 스틱’을 증정한다. -
아울러 알록달록 단풍이 물든 경관이 바라다 보이는 객실 1박과 조식 2인 이용이 포함된다. 체크인 3일전까지 부모님을 위한 편지를 작성해 호텔 이메일로 보내면, 입실할 때 확인할 수 있도록 객실에 편지를 넣어준다. 이 밖에 계절이 무르익은 정원이 바라다보이는 실내 수영장 및 피트니스 이용 혜택도 담겼다.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는 ‘추캉스’를 떠나는 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두 가지 특별 패키지를 선보인다. -
먼저 호텔의 인기 패키지인 ‘디너 베드 앤 브렉퍼스트’는 객실 1박과 함께 호텔 내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데메테르(DEMETER)’에서 2인 디너 뷔페 및 조식을 포함하며, 실내 수영장 및 피트니스 센터 무료 이용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추석 연휴 동안 패키지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데메테르’에서 명절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모둠전과 갈비찜, 약과 등의 대표적인 한국의 명절 메뉴는 물론, 무제한 한우 라이브 스테이션과 장어, 참치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메가 푸드를 선보인다. 여기에 무제한 스파클링 와인이 더해져 더욱 풍요로운 추석 식사를 만끽할 수 있다.
어린 자녀와 함께 하기 좋은 ‘캐치! 티니핑과 함께하는 티니핑 어드벤처‘ 패키지에는 ▲객실 1박, ▲올데이 뷔페 레스토랑 ‘데메테르(DEMETER)’ 조식 3인 (어른 2인, 어린이1인) 이용권, ▲한정판 캐치! 티니핑 캐리어 세트, ▲‘티니핑 유니버스’ 입장권, ▲캐치! 티니핑 네임택 교환권, ▲실내 수영장 및 피트니스 센터 무료 이용 등의 혜택을 포함한다.
추석 연휴 동안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는 패키지 외에도 전통 문화 체험의 일환으로 매일 오후 4시에 호텔의 가든 정자 옆 마당에서 ‘인절미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9월 14일부터 17일까지 매일 진행되는 ‘인절미 만들기’ 이벤트는 참가자들이 직접 절구를 사용해 찹쌀떡을 치며 전통적인 방식으로 인절미를 만들어 호텔 양봉장에서 직접 추출한 신선한 꿀과 함께 시식할 수 있어 가족 단위 고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추석 연휴를 맞아 ‘골든 홀리데이’ 패키지를 전국 14곳에서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올해 중 가장 긴 휴가를 보낼 수 있는 추석 연휴에 맞춰 2박 이상 예약 가능한 특별 기획전으로 출시돼 보다 합리적인 금액과 혜택으로 이용할 수 있다. -
패키지 주요 구성은 ▲객실 2박 또는 3박, ▲투숙 기간 내 조식 1회, ▲투숙 기간 내 디너 1회(디너 뷔페, 바비큐 세트, 투고 박스) 등이다.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은 '어텀 뷰캉스(Autumn Viewcance)'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가을의 센트럴파크 전망을 감상하며 풍성한 한가위를 보낼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포함한다. -
'어텀 뷰캉스' 패키지에서는 센트럴파크 전망의 디럭스 객실과 조식 및 클럽 라운지 입장이 포함된 클럽 객실 중 선택할 수 있다. 웰컴 기프트로는 호텔 시그니처 레드 와인 ‘라크라사드 루즈’와 프리미엄 오일 퍼퓸 브랜드 ‘다니엘 트루스(Daniel’s Truth)’의 트래블 키트가 제공된다. 또한, 무스텔라 키즈 목욕 어메니티가 제공되며, 요청 시 무료 엑스트라 베드도 이용 가능하다.
이번 패키지에는 한가위의 정취를 더해줄 특별한 추석 선물도 준비되어 있다. 9월 14일부터 18일까지 추석 연휴 기간 동안 호텔에 체크인하는 투숙객에게는 전통 송편을 모티브로 한 ‘송편 비누 만들기 키트’가 제공된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추석 패키지 ‘풀 문 겟어웨이’를 선보인다. 명절 무드를 즐길 수 있는 전통 다과를 객실로 제공해 여유로운 추석 호캉스를 제안한다. -
클래식 룸 또는 주니어 스위트 객실 1박과 함께 한국의 전통 디저트인 호두 곶감 말이와 달콤한 약과, 식혜 2잔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추석 패키지 예약 시 사전에 조식을 추가하면 특별 할인 혜택이 적용되어 프리미엄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그랜드 키친’의 2인 조식 뷔페를 5만원에 이용할 수 있다.
몬드리안 서울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에서는 추석기간 가족 및 커플 고객을 위해 혜택을 가득 담은 패키지를 선보인다. -
3인 가족(성인2, 아이1)을 위한 ‘조이풀 홀리데이 패밀리’ 패키지에는 이태원 트윈 객실 1박, 클레오 조식 3인, 야외 수영장 ‘알티튜드 풀’ 3인 입장, 호텔 피트니스, 실내 수영장 이용 혜택이 포함된다. 특히 연휴를 맞아 기존 성인 전용으로 운영되어 알티튜드 풀은 주중 및 추석기간 내 오전 아이 동반 세션을 운영해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조이풀 홀리데이 커플’ 패키지 선택 시 이태원 객실 1박, 남산과 추석 보름달 조망이 가능한 루프탑바 ‘프리빌리지’에서 시그니처 칵테일 2잔과 하몽 플레이트 이용, ‘알티튜드 풀’ 2인 입장, 피트니스, 실내 수영장 이용 혜택을 즐길 수 있다.
메이필드호텔 서울
메이필드호텔 서울은 추석 연휴를 맞아 오브제로 공간의 특별함을 더하는 브랜드 오브제바이쿤달과 협업해 퍼퓨머리 아카데미 원데이 클래스(이하 원데이 클래스) 이벤트를 준비했다. -
추석 연휴의 시작을 알리는 9월 14일 단 하루만 진행되는 원데이 클래스는 향의 역사와 향수 용어, 조향 방법 및 원리에 대한 이야기로 시작된다. 이후 메이필드호텔의 풍경을 보고 떠오르는 향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진다. 특히 고객들이 몸소 느낀 감각을 바탕으로 세상에 단 하나뿐인 향이 담긴 향수를 탄생시킨다는 점에서 더욱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클래스에 참여한 어린이에게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향기 주머니 프로그램이 동반된다.
투숙객 대상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원데이 클래스는 메이필드호텔의 야외 정원인 엔젤스링에서 열린다. 이곳은 원추형 소나무들이 원형으로 둘러 심어져 있어 소나무 안과 밖이 전혀 다른 분위기를 자아내 신비로운 공간에 온 듯한 특별함을 선사한다.
- 서미영 기자 pepero99@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