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반려견과 여행하기 좋은 전세계 여행지 6곳

기사입력 2024.08.26 17:16
  • 사진출처=픽사베이
    ▲ 사진출처=픽사베이

    매년 8월 26일은 세계 개의 날’로 모든 반려견들이 주는 동반자적인 사랑과 충성심을 기리는 날이다. 반려견과 함께하는 여행, 일명 ‘펫 케이션’은 그들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는 가장 즐겁고 멋진 추억이 될 수 있다. 

    전 세계 여행객의 30%(한국 42%)가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여행을 꿈꾸고 있으며, 반려견과 함께 여행을 떠나고 싶다고 밝혔다.

    이에 부킹닷컴이 2,900만 개 이상의 숙소를 분석해 반려견과 함께할 수 있는 특별한 여행지 6곳을 소개한다.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양한 명소와 드넓은 공터가 자리 잡고 있는 부다페스트는 반려견 동반 여행객들에게 매력적인 여행지이다. 부다와 페스트 지역을 가르는 다뉴브강을 따라 반려견과 같이 세체니 다리를 건너 부다 지역으로 가면 눈으로 다 담을 수 없는 페스트 지역의 절경은 물론, 낮과 밤에 다른 분위기를 자랑하는 헝가리 국회의사당을 감상할 수 있다. 

    여행을 즐긴 후 피로를 풀기 위해선 유럽 최대 규모의 야외 온천 중 하나인 부다페스트 세체니 온천에서 하루를 마무리해 보는 걸 추천한다. 슈프림 시티 센터 아파트먼트 숙소는 반려견 무료 숙박부터 전용 밥그릇도 제공되어 편리하게 머무를 수 있는 공간이다. 세련된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이 숙소 근처에는 반려견이 뛰어놀 수 있는 올림피아 공원이 자리 잡고 있다. 또한, 부다 왕궁과 성 이슈트반 대성당이 도보 위치에 있어 방문해 봐도 좋다.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 머틀비치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 해안선에 자리 잡고 있는 머틀비치는 따사로운 햇살을 사랑하고, 음식에 진심인 미식가들 그리고 반려견과 함께 여유로움을 찾는 이들에게 모두 매력적으로 다가올 여행지이다. 머틀비치 모래사장을 따라 조성된 길이 2km의 해안 산책로는 반려견과 즐기기에 적합하다. 

    현지인과 수많은 방문객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이 산책로는 해변과 맞닿은 멋진 풍경과 다채로운 구경거리, 그리고 수많은 맛집들이 즐비해 있어 반려동물과의 추억 쌓기는 물론 미식을 즐기기에도 완벽하다. 이 외에도 아파치 부두, 헌팅턴 비치 주립공원 등 반려견 친화적 명소 또한 근처에 있어 방문해 보기를 추천한다. 

    영국 레이크 디스트릭트

    영국에서 가장 인기 많은 여행지 중 하나인 레이크 디스트릭트는 매년 수백만 명의 여행객의 발걸음이 닿는 곳으로 유명하며 그중 반려견과 함께 찾는 사람들이 많다. 이곳은 윈더미어(Windermere), 코니스턴 워터(Coniston Water), 그리고 울스워터(Ullswater)와 같이 영국의 유명한 호수들과 끝없이 펼쳐진 산들로 풍경을 이루고 있어 자연을 사랑하고 반려동물과 추억을 만들고 싶은 여행객들에게 이보다 완벽한 곳은 없다. 

    또한, 이 지역의 많은 카페들은 반려견들의 방문을 환영하기 때문에 여행객들이 그들의 여행 동반자인 반려견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며 휴식을 취하기에 제격이다. 이 지역엔 반려견들과 같이 지낼 수 있는 숙소가 많은데,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 많은 숙소는 아름다운 건축물과 전망을 자랑하는 로타이 매너 호텔이다. 이곳은 반려견을 위한 다양한 객실을 비롯해 산책 후 씻길 수 있는 전용 시설이 마련되어 있으며, 함께 저녁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도 제공된다.

    크로아티아 크리크베니차

    크로아티아 크리크베니차는 반려견과 아드리아해를 따라 걸으며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가장 이상적인 여행지이다. 이 작은 해안 마을은 눈부신 자연 경관을 배경 삼아 여유로운 물놀이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또한, 해안가를 걷다 보면 아르누보 양식과 다채로운 색감의 건축물들이 눈길을 사로잡아 구경하기에 좋다. 

    여행하다 출출하면 ‘몬티스 도그 비치 앤 바’를 방문하길 추천한다. 여행객이 맛볼 수 있는 음식뿐만 아니라 반려견을 위한 음식까지 제공되어 같이 미식을 즐길 수 있다. 

    호주 솔저스포인트

    포트 스티븐스 남쪽 해안가에 위치한 솔저스포인트는 반려견과 산책할 수 있는 다양한 명소를 자랑한다. 바그널스 비치(Bagnalls Beach)와 같은 해변을 비롯해 지역 카라반 공원 등 모두 반려동물과 방문이 가능하며 주변 카페 또한 반려견을 환영해 함께 맛있는 식사를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석양이 아름답기로 소문난 이곳에 반려견과 나란히 앉아 붉게 물들어 가는 저녁 하늘을 감상해 보기를 추천한다. 또한, 이 지역은 고래가 서식하고 있어 포트스티븐스 고래 관찰 크루즈 투어를 통해 범고래, 혹등고래 등 여러 해양 동물들을 구경하며 잊지 못할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대한민국 거제도

    대한민국에서 제주도 다음으로 큰 섬 거제도는 푸른 산과 쪽빛 바다가 어우러진 지역으로 발이 닿는 어느 곳이든 산책로가 펼쳐져 반려견과 같이 걷고 또 걷고 싶은 여행지이다. 자연 생태성이 뛰어난 이곳은 청정 자연과 함께 해양 관광지로도 손꼽히는 곳이다. 

    특히, 여름철 많이 찾는 명사해수욕장에는 전국 최초 반려견 해수욕장이 자리 잡고 있다. 오른쪽 백사장을 반려견 전용구역으로 조성해 동반 가족이 해수욕을 할 수 있으며, 반려견 전용 샤워장부터 화장실까지 쾌적하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다. 이 외에도 인기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촬영지로 유명한 근처의 장사도 해상공원을 방문해 주인과 반려견 모두 인생샷 및 견생샷을 찍어보기를 추천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