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1호차 주인공은 박형준 부산시장"

기사입력 2024.08.26 15:09
르노코리아, 부산시에 그랑 콜레오스 1호차 전달하며 지역상생 프로모션 행사 진행
  • (왼쪽부터) 조정희 부산여성소비자연합 상임대표, 양재생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박형준 부산시장,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 사장, 오린태 부산자동차부품공업협동조합 이사장, 황재섭 르노코리아 영업 및 네트워크 총괄 전무 / 르노코리아 제공
    ▲ (왼쪽부터) 조정희 부산여성소비자연합 상임대표, 양재생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박형준 부산시장,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 사장, 오린태 부산자동차부품공업협동조합 이사장, 황재섭 르노코리아 영업 및 네트워크 총괄 전무 / 르노코리아 제공

    르노코리아가 26일 부산시청에서 그랑 콜레오스 1호차를 박형준 부산시장에게 전달하고 청사 내 차량을 전시하는 지역상생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지역상생 프로모션 행사는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 사장을 비롯해, 박형준 부산시장, 양재생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박인호 부산경제살리기시민연대 공동의장, 조정희 부산여성소비자연합 상임대표가 참석했다.

    특히 박형준 부산시장은 지난달 16일 르노코리아 부산공장에서 생산된 양산 1호차를 구매해 '메이드 인 부산' 그랑 콜레오스의 성공을 응원했다. 스테판 드블레즈 사장도 그랑 콜레오스 1호차를 직접 운행해 박 시장에게 전달하며 부산시의 응원과 지원에 화답했다.

  • 26일 부산시청에서 진행한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1호차 구매 및 지역상생 전시 행사에서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 사장과 박형준 부산시장이 차량을 살펴보고 있다. / 르노코리아 제공
    ▲ 26일 부산시청에서 진행한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1호차 구매 및 지역상생 전시 행사에서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 사장과 박형준 부산시장이 차량을 살펴보고 있다. / 르노코리아 제공

    부산시는 부산시청 1층 로비에 그랑 콜레오스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내달 6일까지 운영한다. 르노코리아도 부산시청 전시 존을 방문해 상담 및 시승 신청을 한 고객에게 커피 쿠폰을 증정하고 계약 고객에게는 르노 오리지널 토트백을 증정할 계획이다. 부산 시민만을 위한 특별 혜택도 마련했다. 오는 10월 말까지 그랑 콜레오스를 구매한 부산 시민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동백전 상품권 100만원(1명), 50만원(2명), 20만원(10명)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추석 연휴 기간 부산시민 대상 시승차 대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그랑 콜레오스는 내달 6일부터 E-테크 하이브리드 모델의 테크노, 아이코닉, 에스프리 알핀 트림에 대한 판매와 고객 인도를 시작한다.

    그랑 콜레오스는 모든 트림에 자율주행 레벨 2 수준의 주행 보조 기능을 비롯한 첨단 주행 보조 기능을 기본으로 탑재했다. 실시간 티맵 내비게이션과 음성 인식 시스템 누구 오토도 기본으로 제공한다.

    또한, 차체에 초고강도 '핫 프레스 포밍(HPF, 고온 프레스 성형)' 부품을 동급 최대인 18% 비율로 적용하고 980Mpa 이상의 신소재 기가 스틸과 초고장력강판(AHSS) 등 고품질 소재를 다수 적용해 뛰어난 안전성을 자랑한다.

    E-테크 하이브리드는 동급 최고 수준인 245마력의 시스템 출력을 발휘하며, 19인치 타이어를 장착하고도 복합 연비 15.7km/l(테크노 트림 기준)의 연비 효율을 선사한다.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 사장은 "르노코리아의 미래차 전환과 도약을 위해 끊임없는 지원을 보내주는 박형준 시장과 부산시 관계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르노코리아는 그랑 콜레오스를 시작으로 미래차 기술 개발에 집중하고 생산을 확대해, 부산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지역 협력 기업들과 함께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