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티머니GO 온다택시, 서산 통합콜 출범… “상생발전 강화”

기사입력 2024.08.22 11:15
  • 티머니가 지역콜 택시업계와의 상생발전을 강화해 나가고 있는 가운데, 서산을 시작으로 충청지역 서비스를 본격화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를 통해 티머니는 서산시민의 이동 편의를 개선하고, 지역 택시 서비스의 품질을 한 단계 끌어올려 서비스 범위를 충청도 전 지역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사진 제공=티머니
    ▲ 사진 제공=티머니

    티머니는 “이번 티머니GO 온다택시와 서산 지역 브랜드 콜 통합은 충청지역 택시 업계에 새로운 활력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회사는 티머니GO 온다택시를 통해 앱과 전화 등 시민이 원하는 방식으로 택시를 부를 수 있어 시민 편의를 향상할 수 있으며, 티머니GO 온다택시의 빅데이터를 통해 지자체 택시정책 수립, 운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아울러 전화 콜 서비스도 그대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 이용이 어려운 디지털 소외계층도 간단히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편, 티머니GO 온다택시는 ▲2022년 창원 통합콜 ▲2023년 서울 바우처콜과 춘천, 원주, 대전 통합콜 ▲올해 양주와 제주 통합콜 등을 출범시킨 바 있다. 

    조동욱 티머니 Mobility사업부장은 “티머니는 대형 택시호출 플랫폼사의 독주로 발생되는 디지털 소외계층 및 교통 약자의 택시 탑승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지역 유선 호출 사업자와 협업을 늘리고 있다”며, “지역콜 사업자와 각 지자체 예산 절감, 효율화를 위해 지역 택시 통합콜 시스템 구축 및 운영을 적극 지원하는 ‘착한 택시’로서 사회적 책무를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