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폭스바겐, 獨 볼프스부르크서 '골프 GTI 팬 페스트' 성료

기사입력 2024.08.12 14:18
  • 폭스바겐 골프 GTI 팬 페스티벌 / 폭스바겐코리아 제공
    ▲ 폭스바겐 골프 GTI 팬 페스티벌 / 폭스바겐코리아 제공

    폭스바겐이 지난달 26일부터 28일까지 독일 볼프스부르크에서 세계 최대 골프 축제 '골프 GTI 팬 페스트'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골프 GTI 팬 페스트는 전 세계 폭스바겐과 골프 애호가들을 위한 최대 규모의 자동차 축제다. 1982년 골프 마니아들에 의해 오스트리아 뵈르터제에서 'GTI 트레펜(GTI Treffen)'이라는 이름으로 처음 개최된 이 행사는 골프의 출시 50주년을 맞이하는 올해, 골프가 생산되는 독일 볼프스부르크의 폭스바겐 아레나로 자리를 옮겨 개최됐다.

  • 폭스바겐 골프 GTI 팬 페스티벌 / 폭스바겐코리아 제공
    ▲ 폭스바겐 골프 GTI 팬 페스티벌 / 폭스바겐코리아 제공

    이번 행사는 '아이콘의 귀환(Icons Coming Home)'이라는 주제로 기획됐다. 폭스바겐의 도시라 할 수 있는 볼프스부르크는 'GTI 팬 시티'로 탈바꿈해 세계 각지에서 달려온 2500여 대의 골프와 1만5000명 이상의 폭스바겐 팬들을 맞이했다.

    현장에는 가장 최근 공개된 8세대 골프 GTI 클럽 스포츠를 비롯해 폴로 GTI, 업! GTI, 고성능 전기차인 GTX 패밀리가 전시됐다. 최신 모델은 물론 전설적인 클래식 카와 ID.GTI 등 콘셉트카가 출품돼 관람객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했다.

    골프 마니아들을 위한 생생한 이야기도 소개됐다. 폭스바겐 디자인 총괄 안드레아스 민트와 모터스포츠 전설인 베니 로이히터, 슈트리첼 슈투크, 요히 클라인트 같은 저명한 GTI 팬들이 전문가 토크 세션을 통해 현장에서 자신들의 개인적인 GTI 일화를 팬들과 공유했다.

  • 폭스바겐 골프 GTI 팬 페스티벌 카 퍼레이드 / 폭스바겐코리아 제공
    ▲ 폭스바겐 골프 GTI 팬 페스티벌 카 퍼레이드 / 폭스바겐코리아 제공

    이번 골프 GTI 팬 페스티벌은 폭스바겐 팬들의 자발적 모임에서 기원한 행사인 만큼, 팬들의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해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골프 GTI 마니아가 개발한 특별한 GTI 디자인의 운동화를 판매하고, 자신의 운동화를 현장에서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하는 이벤트가 마련됐다. 특별한 폭스바겐 쇼카와 레이스카, 폭스바겐 연수생들이 직접 개조한 튜닝카 전시가 함께 진행되기도 했다.

    이외에도 볼프스부르크의 명물로 꼽히는 폭스바겐 소시지(커리부어스트)를 맛볼 수 있는 푸드 트럭과 행사를 위해 특별히 디자인된 폭스바겐 액세서리와 라이프스타일 팝업 스토어가 운영됐다.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놀이 공간과 레이싱 시뮬레이터, 폭스바겐 아레나 투어, 웨이크보딩 등 흥미진진한 엔터테인먼트도 마련됐다. 행사 마지막 날인 28일에는 약 200여 대의 골프가 볼프스부르크 공장 부지 내에서 카퍼레이드를 선보이며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토마스 셰퍼 폭스바겐 브랜드 CEO는 "골프 GTI는 자동차 업계의 살아있는 전설로, 팬들이 직접 만든 GTI 트레펜 또한 지난 수십 년간 사랑받는 자동차 문화 행사로 자리 잡았다"며, "골프의 출시 50주년에 맞춰 골프의 고향을 새로운 중심지로 제공하게 돼 기쁘게 생각하고, 팬들과 골프, 볼프스부르크의 완벽한 조합을 앞으로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폭스바겐 골프 GTI 팬 페스티벌 카 퍼레이드 / 폭스바겐코리아 제공
    ▲ 폭스바겐 골프 GTI 팬 페스티벌 카 퍼레이드 / 폭스바겐코리아 제공

    골프는 1974년 처음 출시돼 지난 50년간 8세대에 걸쳐 진화해 온 아이코닉 해치백으로, 폭스바겐의 대표 베스트셀링 모델이자 한국에서도 해치백 열풍을 일으킨 주역이다.

    폭스바겐코리아는 글로벌 캠페인에 발맞춰 골프 출시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디지털 옥외광고 캠페인, 골프 사진 공모전 등 골프의 헤리티지와 가치를 알리는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을 진행 중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가을 국내 골프 오너를 대상으로 골프 트레펜 행사를 개최해 폭스바겐 팬들과 함께 골프의 50주년을 축하할 예정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