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상상인그룹, 유튜브 구독자 10만 명 돌파… 실버버튼 획득

기사입력 2024.07.31 10:47
  • 상상인그룹이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인 ‘스튜디오 상상인’의 구독자 수 10만 명을 돌파해 실버버튼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스튜디오 상상인’은 상상인그룹이 상상인저축은행,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상상인증권 등 주요 계열사와 함께 MZ세대(밀레니얼+Z세대)와 적극 소통하기 위해 기획된 유튜브 채널이다.

  • 사진 제공=상상인그룹
    ▲ 사진 제공=상상인그룹

    상상인그룹은 “지난해 1월까지만 해도 약 1만 6000명에 그쳤던 유튜브 구독자 수를 1년 6개월여만에 6배 이상 늘렸다”라며, “현재 스튜디오 상상인의 구독자 수는 약 11만명에 달한다”고 전했다.

    앞서 상상인증권은 2021년 9월 기업 탐방 오리지널 예능 콘텐츠인 ‘상상피셜’을 시작으로 지난해 1월 주식 예능 토크 콘텐츠인 ‘찌읽남(찌라시 읽어주는 남자)’으로 개편한 바 있다. 상상피셜은 이종원 상상인증권 인사이트투자전략팀 부장이 연예인 강남과 함께 기업탐방에 나서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이외에 △유튜브 채널 ‘숏박스’의 멤버 엄지윤, 조진세와 함께하는 부업 체험 콘텐츠 ‘보부상(보람찬 부업 생활 with 상상인)’ △찌읽남에서 못다 한 금융 이야기를 자세히 풀어보는 콘텐츠 ‘지읽남(지식 읽어주는 남자)’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왔다. 

    상상인그룹은 “‘스튜디오 상상인’은 기존 증권가 유튜브의 획일화된 콘텐츠에서 벗어나 고객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면서도 재미를 선사한 점이 인기몰이로 이어졌다”고 분석했다. 이어 “단순 브랜드 홍보에 그치는 기업 채널 운영 방식에서 탈피해 유튜브 사용자들이 즐겨 찾는 재미 소재를 찾고 이를 금융 정보에 자연스레 녹여낸 결과 금융권 채널 중 독보적으로 영상당 평균 조회수가 150만 회를 넘어설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