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파블로항공, 세계 최초 '국제 드론쇼 경연대회'에 한국 대표로 참가

기사입력 2024.07.25 21:14
  • 파블로항공, 세계 최초 '국제 드론쇼 경연대회'에 한국 대표로 참가 / 파블로항공 제공
    ▲ 파블로항공, 세계 최초 '국제 드론쇼 경연대회'에 한국 대표로 참가 / 파블로항공 제공

    파블로항공이 지난 13일부터 베트남 나트랑에서 열린 국제 드론쇼 경연대회 '드론 빛의 전쟁: 변함없는 매력의 도시 나트랑(이하 EGN 2024)'에 첫날 한국 대표로 참가했다고 25일 밝혔다.

    개막식인 지난 13일 파블로항공은 6만명의 관람객(주최측 추산)이 지켜보는 가운데 '나트랑 바다의 아름다움'을 주제로 파블로항공의 기술력에 독창적인 연출력을 더해 환상적인 공연을 펼쳤다. 특히 불꽃드론 1000대를 활용해 화려하고 강렬한 드론쇼를 선보였다. 파블로항공은 시그니처인 불꽃드론쇼의 압도적인 연출력으로 관람객과 심사위원의 호평을 받았다.

    이번 EGN 2024는 세계 최대 규모 빛 축제 중 하나로 기술과 빛, 음악, 문화 이벤트가 한데 어우러져 펼쳐질 관광객들에게 전례 없는 경험을 선사한다. EGN 2024를 주최한 베트남 국방부와 칸호아성 관광청은 이 기간에 약 100만명의 국내외 관람객이 나트랑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파블로항공, 세계 최초 '국제 드론쇼 경연대회'에 한국 대표로 참가 / 파블로항공 제공
    ▲ 파블로항공, 세계 최초 '국제 드론쇼 경연대회'에 한국 대표로 참가 / 파블로항공 제공

    개막식에 한국과 중국이 먼저 드론쇼를 선보였으며, 이어 프랑스와 아랍에미리트의 공연이 예정돼 있다. 각 사의 혁신적인 드론 기술력을 기반으로 드론 기술의 한계와 드론쇼의 창의성을 감상할 수 있다. 참가 기업들은 동일한 조건의 1000대 드론으로 경연을 펼친다.

    파블로항공은 기존 LED 드론쇼와 차별화된 공연을 선보이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특별한 드론아트쇼를 완성하기 위해 불꽃드론, 수상드론 등 공연용 드론을 직접 개발하고, 음악, 불꽃, 레이저, 연막 등 멀티 미디어적 요소를 결합해 공연의 완성도를 높여나가고 있다.

    이장철 파블로항공 사업부사장은 "한국의 뛰어난 드론 기술력과 연출력을 세계에 선보이는 자리인 국제 드론 경연대회에 한국 대표로 참여해 영광"이라며,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베트남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베트남 드론 시장을 공략하고, 이를 발판으로 동남아시아를 비롯한 중동 등 글로벌 진출을 더욱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