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호텔업계, ‘쿨케이션’족 공략한 이색 콘텐츠 선봬

기사입력 2024.07.16 17:42
  • 역대급 무더위로 시원한 곳에서 여유를 즐기는 ‘쿨케이션(Cool+Vacation)’이 여름 휴가 트렌드로 떠올랐다. 이에 호텔들이 휴가철을 맞아 무더위를 날릴 수 있는 시원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나섰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썸머 프로모션 실시


    파라다이스시티는 ‘아트가든’에서 ‘문라이트 인 썸머 파라다이스’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오는 8월 15일까지 가로 95m, 세로 21m에 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대형 스크린을 통해 환상적인 미디어 파사드 쇼를 선보인다. ‘한여름 밤의 꿈’을 테마로, 로비 중앙 ‘와우존’에서 시작해 신비로운 숲, 금빛으로 물든 파라다이스 등을 누비는 빛의 여정을 담아냈다. 화요일 제외 매일 오후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상영된다. 이와 함께 7월 20일부터 8월 10일까지 매주 토요일에는 화려한 촛불 장식과 클래식 공연까지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캔들라이트 콘서트’도 열린다.

  •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파격 할인가에 색다른 쿨캉스를 경험할 수 있는 ‘쿨 딜’ 패키지를 판매한다. 송월㈜의 귀여운 ‘타올쿤’ 캐릭터가 그려진 방수팩과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을 증정해 여름 휴가에 즐거움을 더해준다. 여기에 해운대 오션뷰를 자랑하는 ‘씨메르’, 야외 오션스파 풀 등 부대시설 이용 혜택도 기본으로 제공한다. 상품 타입에 따라 뷔페 ‘온 더 플레이트’ 조식 또는 ‘라운지 파라다이스’ 및 실내 사우나 이용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레고랜드 코리아, 여름 시즌 수중 어트랙션과 물놀이 공간 운영


    레고랜드 코리아는 무더위를 ‘물’과 함께 시원하게 날릴 수 있도록 기존 수중 어트랙션과 함께 새로운 초대형 물놀이 구역을 선보인다.

  • 먼저, ‘스플래쉬 배틀(Splash Battle)’은 해적선 모양의 배 위에서 물총 대결을 펼치는 놀이기구로, 탑승객뿐만 아니라 기구를 탑승하지 않은 놀이기구 근처의 관람객도 물총놀이에 참여할 수 있어 가족 단위의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배에 탑승한 사람도, 밖에서 배를 향해 물총을 쏘는 사람도 짜릿하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웨이브 레이서(Wave Racer)’는 사방에서 펑 터지는 물 폭탄을 피해 핸들을 좌우로 돌리며 스피드를 만끽할 수 있는 스플래쉬 배틀과는 다른 워터 시스템을 가진 수중 어트랙션으로, 보기보다 빠른 속도로 움직여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가족들 모두 스릴감 있게 즐길 수 있다. 이 어트랙션 역시 밖에서 물 폭탄 버튼을 누르는 재미도 쏠쏠하다. 버튼을 누르면 하늘 높이 물줄기가 솟아올라 주변 사람들을 흠뻑 젖게 만든다. 특히, 올해 여름을 맞아 레고랜드는 기존 어트랙션과 더불어, 초대형 물놀이 구역인 ‘파이러츠 파티 플라자’를 새롭게 오픈했다. ‘파이러츠 파티 플라자’는 파크 내 ‘해적의 바다’ 테마를 연계하여 총 2,750평 규모로 준비되며, 초대형 미로 콘셉트의 에어바운스 물놀이장 '메이즈 풀'과 '미니 풀'에서 자유롭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금호리조트, 물놀이와 휴식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금호리조트 전국 4개 콘도(제주,화순,통영,설악)는 물놀이와 휴식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도록 지점별 특색을 살린 각종 여름성수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금호제주리조트’는 아쿠아나 시설과 야외 오션풀을 겸비하고 있다. 특히, 오는 7월 19일부터 8월 24일까지 오션풀 DJ풀파티를 개최해 신나는 물놀이와 한여름밤 디제잉 공연을 동시에 만나볼 수 있다. ‘금호화순스파리조트’는 얼리 바캉스족을 겨냥해 지난 5월, 워터파크 시설을 오픈해 운영 중이다. 오는 7월 20일부터 한달 간 파도풀, 아쿠아플레이, 수영장, 분수대, 노천탕 등 야외 시설물 개장하며, 7월 31일부터 8월 17일까지는 주간영업이 끝난 오후 7시부터 9시30분까지 매일 야외 워터파크 시설을 야간 개장한다.

    또한, ‘금호통영마리나리조트’에서는 통영 한산도 앞바다를 다채롭게 체험할 수 있는 요트 레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먼저, 오는 8월 8일부터 8월 18일까지 섬머 스노쿨링 요트 프로그램을 새롭게 신설해 여름 한정으로 선보인다. 지난 6월, 발리 캣스페이스 신규 요트를 투입해 운영하는 투어 상품으로, 이 밖에도 한산대첩 접전지 투어, 선셋 투어 등 통영 한산도 앞바다의 여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는 투어상품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시즌 조식 뷔페에서는 통영 로컬 음식을 다채롭게 제공한다. ‘금호설악리조트’는 인근에 속초해수욕장이 위치하고 있어 여름 동해바다를 지척에서 누릴 수 있는 곳이다. 또한, 척산온천지구 내 천연암반수가 공급되는 리조트 내 사우나 시설은 무더위 여름 여행 피로를 풀기에 제격이다. 

    제주신화월드, ‘신화워터파크’만의 매력 대방출


    제주신화월드에서 운영하는 신화워터파크는 짜릿한 어트랙션과 다양한 먹거리 등 다방면으로 잘 갖춰져 있어 제주 여름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신화워터파크가 해수욕장보다 단연 인기가 높은 이유는 어른과 아이 모두를 사로잡는 18개의 다이내믹 어트랙션과 비가 오거나 야외 활동이 어려운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실내 시설, 신화워터파크 내 3개의 식음 매장에서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점이다.

  • 신화워터파크에서 가장 인기 좋은 어트랙션인 ‘자이언트 더블 리프’와 ‘슈퍼 크리퍼 코일’은 캐나다의 프로슬라이드 테크놀러지사가 아시아 최초로 선보인 워터 슬라이드로 극강의 스릴감을 선사한다. 초대형 비치볼에서 무한 점핑할 수 있는 ‘버블팝’, 대형 컵 속을 타고 빠르게 내려오는 실내 워터 슬라이드 ‘빅컵’등은 어린이들의 넘치는 에너지를 방출하기 충분하다. 얕은 수심의 실내 미니 풀장 ‘미니풀’에서는 유아들이 편하게 물놀이할 수 있다. 제주에서 아름다운 계곡 중 하나인 돈내코를 모티브로 3개의 폭포수가 떨어지는 온수풀 ‘릴렉싱 스파’, 몸을 푹 담그고 전신 마사지를 할 수 있는 ‘루프 가든 바데풀’에서 휴식을 취할 수도 있다. 이 외에도 소금방, 황토방, 불가마가 있는 찜질방을 갖추고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