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브(IVE) 장원영은 인형 같은 외모에 노래, 춤 실력은 물론 높은 화제성까지 어느 하나 빠지지 않는 천상 아이돌이다. 최근 그녀의 긍정적인 사고방식에서 유래한 '원영적 사고'와 '럭키비키(비키는 장원영의 영어 이름)'가 온라인 밈으로 크게 유행하면서 긍정의 아이콘으로 떠올랐다.
얼굴은 마음을 비추는 거울이라고 했던가. 밝고 긍정적으로 생각을 한 탓인지 장원영의 얼굴은 반짝반짝 빛나며, 예쁘고 발랄하며 사랑스럽다. 세상 모든 컬러를 다 소화할 것 같은 비주얼의 그녀도 가장 잘 어울리는 퍼스널컬러가 따로 있을까? 유튜브채널 'ColorMatch 컬러매치'가 컬러 전문가와 함께 장원영의 스타일을 분석했다.
-
이승연 컬러리스트는 "피부가 하얗고 푸르스름한 장원영의 머리카락과 눈동자는 어두운 톤이며, 이미지는 화려하면서도 대비감이 또렷하고, 열정적이며 자신감이 넘친다"며, 장원영의 퍼스널 컬러에 대해 "겨울 브라이트에 가깝지만, 상황에 따라 여름 라이트 컬러도 유연하게 잘 활용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하지만 장원영처럼 노래 가사나 행사 프로그램의 컨셉, 무대의 특징에 따라 컬러를 다양하게 쓰는 경우는 딱 한 가지 컬러만 꼽기가 어렵다고 말했다.
하나의 컬러에 긍정적인 속성과 부정적인 속성을 다 갖고 있다고 조자인 컬러리스트는 설명했다. 그는 장원영이 최근 출연한 두 곳의 유튜브 채널에서 입고 나온 블랙과 핑크 의상을 예로 들었다. "블랙은 시크하며 고급스러운 긍정적 속성을 지녔지만, 어둡고 우울한 부정적 의미도 지녔다. 이에 반해 핑크는 귀여움, 발랄함, 사랑스러움 같은 긍정적이면서도 사치스럽고, 아이 같으며 연약한 이미지라는 부정적 속성도 있다"라고 말했다. 이렇게 상반되는 컬러임에도 불구하고 장원영은 보기 좋게 소화했으며, 컬러의 긍정적인 이미지가 강조되어 좋은 인상을 남겼다고 전했다.
한편 '원영적 사고'의 장본인 장원영만의 행운의 패션 컬러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유튜브채널 '컬러매치'에서 만나볼 수 있다.
-
- ▲ #탕후루립 #속광메이크업 잘 어울리는 원영이만의 행운의 패션 컬러가 따로 있다!?
- 권연수 기자 likegoo@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