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화이앤씨는 철강 연속 공정의 냉연·표면처리 플랜트의 신설, 합리화 또는 개조 시 기계·전기·계장·공정 모델 통합 엔지니어링 및 단위 장치의 최적 설계, 제작, 시운전 그리고 각 공정에 대한 공학적 원리 및 해석을 통한 정확한 최적의 설비 및 제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지식 기반의 스마트 엔지니어링 기업이다. 성화이앤씨는 포스코, 현대제철 등 국내 철강사 및 해외 수요가에 당사의 경쟁력 있는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고객사의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성화이앤씨의 대표적인 특허 기술 성과로는 국내 최초로 연속소둔설비에 대해 노내 강판의 온도를 자동으로 제어하는 알고리즘을 개발, 실용화했다. 또한, 전기차에 사용되는 무방향성 실리콘 전기 강판을 생산하는 연속소둔코팅설비에 대해 세계 최초로 노내 저장력을 구현하는 라인 드라이브 컨트롤 시스템을 수요가에게 공급 설치해 실리콘 강판의 철손을 대폭 저감하는 효과를 얻었다. 열연 소재의 급냉 제어 시스템도 자체 개발 공급해 열연강판의 고강도강 제조 공정 연구개발을 지원했다.
성화이앤씨는 공정 기계 및 제어 시스템의 통합 엔지니어링 보유하고 있는바, 이의 기술들을 확장 적용하기 위해 최근 기능성 로봇 분야에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자율자동차 및 드론 등에 탑재할 수 있는 영상 안정화 장치 개발에도 착수했다. 자율자동차 및 드론 등에는 영상 장치가 필수적으로 탑재되는 데, 영상 장치의 안정화가 더욱 중요하게 부각될 것이므로 당사는 관성에 의해 발생하는 장치 외란을 기계적으로 흡수, 최소화하고 제어 성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킨 영상 짐벌 제어 장치를 개발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탑재되는 유성치차 트레인을 적용하는 전자제어 변속기를 자체 개발 중이다. 이러한 전자 변속 장치는 토요타 자동차의 e-CVT 시스템과 유사하지만, 좀 더 구동 특성이 우수한 장치를 염두에 두고 개발하고 있다. 공정용 제어 시스템은 해외 공급망을 추가로 개척하기 위해 베트남 및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개발 도상국에 진출할 예정이다. 향후 북남미 지역 시장을 도전하기 위해 검토하고 있다.
- 성열휘 기자 sung12@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