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장마철 특수 잡아라”…유통업계, 장마철 아이템 앞다퉈 선보여

기사입력 2024.07.09 06:08
  • 본격적인 장마철이 시작되면서 장마용품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유통업계는 다양한 레인 프로모션과 장마 아이템을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 장마철 필수 아이템 기획전·프로모션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장마철을 대비해 야외 및 실내에서 쾌적하게 보내는 데 도움이 되는 상품으로 구성한 기획전을 진행한다. 우천용품, 에어컨 청소용품, 제습제 등 10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우천용품으로는 아이디어와 디자인이 돋보이는 우산과 우의를 준비했다. 습도가 높아지는 장마철, 에어컨에 곰팡이로 인한 악취가 걱정이신 분들을 위해 에어컨 청소용품과 공간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제습제도 준비했다. 

  • 다이소의 펄 원단 장우산과 그라데이션 컬러 장우산./사진=아성다이소
    ▲ 다이소의 펄 원단 장우산과 그라데이션 컬러 장우산./사진=아성다이소

    이 밖에도 자석부착 우산꽂이로 깔끔하고 공간을 확보하거나, 규조토 빗물받이 트레이로 우산 빗물을 흡수해 현관을 깔끔하게 유지하는 제품도 있다.

    쿠팡은 다음 달 7일까지 장마철 관련 아이템을 선보이는 기획전을 연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우산, 장화 등 외부 활동에 필요한 상품부터 가전·침구·차량 안전용품까지 비 오는 날에 필요한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또 완벽 대비 특가에서는 일주일 단위로 새로운 특가 상품을 선보이며 매일 오전 7시에는 비 오는 날과 관련된 골드박스 단 하루 특가 상품을 한정 수량 즉시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오늘의집은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썸머 마켓 SALE을 진행한다. 이달 2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여름 연계 기획전에서는 장마 기간 활용도가 높은 제습기부터 무더위 꿉꿉함을 극복하기 위한 패브릭 및 계절가전, 필수 생활용품 등을 특가에 판매한다.

    ◇ 아웃도어 업계, 기능성 겸비한 샌들 슈즈 선보여

    아웃도어 업계는 비 오는 날은 물론 물놀이가 수반된 여름철 야외 활동 시 편안하고 안전하게 착용하기 좋은 아웃도어 브랜드만의 기능성을 세심히 적용한 고기능성 아웃도어 샌들을 대거 선보이고 있다.

    아이더는 미끄럼을 방지해 줄 아웃솔, 발을 보호해 주는 디자인 등 고기능성 아웃도어 샌들 3종을 출시했다. 퀀텀 에어로 쿨 V2는 에어로 하이크 아웃솔이 적용된 고기능성 아웃도어 샌들이다.

  • 아이더 오브제 클로그./사진=아이더
    ▲ 아이더 오브제 클로그./사진=아이더

    또 신발 앞 부분이 넓어 신고 벗기 편한 투박한 스타일의 샌들 오브제 클로그도 출시했다. 아이카롱 폼이 충격을 흡수하고 보행 시 발을 받쳐 주어 오래 신어도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물에 젖지 않는 인젝션 파일론(IP) 소재가 사용되어 물놀이 혹은 비 오는 날 전천후 착용하기 좋다.

    노스페이스는 자연의 협곡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피오르 샌들을 선보였다. 손쉬운 착화 및 체적 조절이 용이한 퀵 레이싱 시스템이 적용됐다. 발 형태에 맞게 풋베드를 설계해 최적의 착화감을 제공한다. 블랙야크는 캐주얼 무드의 기능성 썸머 슈즈를 출시했다. 계곡 산행, 해변 물놀이 등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아웃도어 샌들 워터문은 경도가 서로 다른 미드솔로 안정적인 보행 환경을 제공하는 가죽 소재의 아웃도어 샌들이다.

    K2의 아웃도어 샌들 스코프는 신발 내부의 물은 빨리 빠지고 물이 역류되는 것을 최소화한 워터 드레인 시스템을 적용해 계곡 트레킹이나 물놀이 시 착용하기 좋다. 특히, 측면에도 물이 빠져나가는 물구멍을 적용해 빠른 배수가 가능하다. 레드페이스는 뛰어난 접지력과 통기성으로 장마철에 유용한 남성용 레인 샌들 로그 맨 샌들과 로그 오토 맨 샌들을 출시했다.

    ◇ 트렌디한 장마철 아이템로 눈길 잡는 패션업계

    매년 장마 기간이 길어지면서 여름철 필수 패션 아이템으로 레인부츠가 급부상하고 있다. 빗물에도 발이 젖지 않게 보호해 주는 기능은 물론, 감각적인 디자인을 갖춘 레인부츠는 발걸음을 더욱 가볍게 만든다. 특히 클래식한 감성이 돋보이는 첼시 부츠 디자인의 레인부츠가 인기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빈폴액세서리는 은은한 광택이 멋스러운 첼시 레인부츠를 제안했다. 발목 부분에 골 조직의 니트를 적용해 신고 벗기가 편리하게 했다. 구호는 브랜드 특유의 미니멀한 무드를 바탕으로 한 첼시 레인부츠를 선보였다.

  • 빈폴레이디스 후드 사파리 점퍼와 프린트 사파리 점퍼./사진=빈폴레이디스
    ▲ 빈폴레이디스 후드 사파리 점퍼와 프린트 사파리 점퍼./사진=빈폴레이디스

    갑작스러운 소나기나 강풍을 동반한 비가 올 땐 평소보다 기온이 떨어질 수 있다. 보온을 유지해 주면서도 내리치는 빗방울로부터 보호해 줄 긴 소매의 얇은 아우터가 장마철 포인트 아이템으로 주목된다.

    빈폴레이디스는 비 올 때 입으면 좋을 아우터로 캐주얼한 감성의 사파리 점퍼를 추천했다. 오렌지 컬러와 은은한 광택이 돋보이는 후드 점퍼에 화이트 컬러의 방수 지퍼로 포인트를 더했으며, 후드와 밑단 부분의 스트링을 조절해 다양한 실루엣을 연출할 수 있다. 제품 모두 생활 방수가 가능하다.

    ◇ 에어컨·제습기·의류 관리 스타일러 등 가전제품도 인기

    더위에 이어 장마 시즌이 다가오면서 무더위와 습기를 미리 대비하고자 에어컨 및 제습기를 찾는 고객이 급증하고 있다.

    삼성스토어에 따르면 작년 기준 장마 시즌 직후 2주간 에어컨 판매량은 직전 2주간 대비 35%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작년도 장마철 평균 강수량은 평년값보다 두 배 가까이 많아 제습기 역시 전년대비 6배 이상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삼성스토어는 폭발적인 에어컨 수요에 대비해 에어컨 구매 시 바로 다음 날 설치까지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에어컨 구매를 고려하는 고객이 원하는 모델을 미리 장만할 수 있도록 특별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LG전자는 무덥고 습한 여름 장마철을 맞이하여 LG 트롬 장마철 의류 관리법 기획전을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장마철 습기와 꿉꿉한 날씨로 인한 소비자들의 빨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기획됐다. LG전자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대표 복합형 세탁건조기 LG 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타워·워시콤보 세탁건조기 및 LG 스타일러 오브제컬렉션과 함께하는 쾌적하고 똑똑한 장마철 세탁건조 솔루션을 제안하며, 제품 구매 할인 혜택과 콜라보 굿즈 증정 리뷰 등 이벤트를 준비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