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애스턴마틴, DBX707 AMR24 에디션 출시… "F1 레이싱 혈통·SUV 슈퍼카 결합"

기사입력 2024.07.05 15:48
  • 애스턴마틴, DBX707 AMR24 에디션 / 애스턴마틴 제공
    ▲ 애스턴마틴, DBX707 AMR24 에디션 / 애스턴마틴 제공

    애스턴마틴은 애스턴마틴 아람코 포뮬러 원(F1)팀을 기념하기 위해 DBX707 AMR24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애스턴마틴의 F1팀 공식 레이싱카의 이름을 따른 DBX707 AMR24 에디션은 AMR24 F1 차량 및 F1® 공식 메디컬카의 레이싱 DNA를 이어받은 스타일을 보여준다. 이 모델은 럭셔리 SUV DBX707의 강렬함과 도로 위 존재감을 한층 끌어올린다. 독특한 색상과 트림의 특징의 결합은 F1의 짜릿함과 세계에서 가장 역동적이고 강력한 럭셔리 SUV를 하나로 통합한 DBX707을 탄생시켜 진정한 역동성과 레이싱의 느낌을 연출한다.

    특별한 요소들도 추가했다. 외관 컬러는 포디움 그린이나 오닉스 블랙, 뉴트론 화이트 중 선택할 수 있고, 애스턴마틴 레이싱 그린 또는 AMR 라임 컬러의 브레이크 캘리퍼는 새틴 또는 유광 블랙의 23인치 포티스 휠과 조화를 이룬다. 엔진 부분에는 AMR24만을 위한 한정 엔진 플라크가 포함된다.

    유광 블랙 또는 카본 소재로 된 차체에 라임 그린 또는 트로피 실버 컬러 포인트를 적용한 것은 AMR24 F1 차량과 F1 공식 메디컬카 디자인에서 유래했다. 이는 로드카와 F1 트랙용 차량 간의 열결성을 강조하기 위해서다.

  • 애스턴마틴, DBX707 AMR24 에디션 / 애스턴마틴 제공
    ▲ 애스턴마틴, DBX707 AMR24 에디션 / 애스턴마틴 제공

    실내는 인스파이어 스포츠 트림이 두 가지 컬러 옵션으로 제공된다. 모노톤 오닉스 블랙은 라임 컬러 스티치와 파이핑을 적용했고, 오닉스 블랙과 아이펠 그린의 듀오톤에는 라임 컬러 스티치로 디테일을 더했다. 세부적으로는 광범위하게 적용된 카본 파이버 소재에 다크 크롬 주얼리 또는 새틴 크롬으로 마무리한 티타늄 메쉬를 선택할 수 있다. 애스턴마틴 로고는 대시보드 패널에 금속박으로 새겼고, 도어 실에는 AMR24를 새겨 애스턴마틴의 레이싱 헤리티지를 나타낸다. 무선 충전 스테이션 역시 라임 핸드 스티치 안장 스트랩을 적용했다.

    확장된 카본 파이버 소재와 다크 크롬 쥬얼리 또는 티타늄 메쉬를 새틴 크롬으로 마무리한 세심한 디테일도 눈에 띈다. 애스턴마틴 로고는 대시보드 패널에 금속 박으로 새겼고 AMR24는 도어 실에 새겨 애스턴마틴의 레이싱 헤리티지를 분명하게 보여준다. 무선 충전 스테이션에도 라임색 수공예 스트랩을 추가해함으로써 애스턴마틴만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했다.

    애스턴마틴의 오디오 파트너인 보워스&윌킨스와 함께 개발한 새로운 사운드 시스템은 강력한 외관과 톤을 맞췄다. 이 시스템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하이엔드 스피커에서 사용되는 기술력과 혁신성을 활용했다.

  • 애스턴마틴, DBX707 AMR24 에디션 / 애스턴마틴 제공
    ▲ 애스턴마틴, DBX707 AMR24 에디션 / 애스턴마틴 제공

    파워트레인은 4.0리터 트윈 터보차저 V8 엔진과 9단 습식 클러치 자동변속기 그리고 사륜구동 시스템이 탑재돼 최고출력 707마력, 최대토크 900Nm의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 시간은 3.1초, 최고속도는 시속 310km다.

    DBX707 AMR24 에디션은 현재 주문이 가능한 상태다. 애스턴마틴 아람코 F1팀은 이번 주말에 열리는 2024 F1 카타르 에어웨이즈 브리티시 그랑프리에서 F1에서의 승리를 위한 경쟁을 이어갈 예정이다.

    마르코 마티아치 애스턴마틴 글로벌 브랜드 및 사업총괄 책임자는 "DBX707 AMR24 에디션은 기술적으로 발전된 인테리어를 비롯해 최고 수준의 성능으로 놀라운 존재감을 보여주는 울트라 럭셔리 SUV"라며, "애스턴마틴이 세계 모터스포츠의 정점에서 경쟁하는 것은 애스턴마틴의 브랜드와 로드카 제품 전략의 핵심 요소인데, 애스턴마틴 아람코 F1팀의 활약을 기념하기 위한 이 특별 에디션을 선보이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