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고객 만족을 위한 끊임없는 혁신” 강성희 오텍캐리어 회장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10년 연속 선정

기사입력 2024.07.08 09:42
글로벌 캐리어와 기술 합작 기반 공기 과학 기업…냉동공조산업 선도 기업
미국·유럽 내 대형 에너지 솔루션 프로젝트 수주
  • 오텍캐리어 강성희 회장이 '2024 한국의 영향력 있는CEO' 고객만족경영 부문에 10년 연속 선정됐다.

    강성희 회장은 글로벌 캐리어와 기술 합작을 기반으로 자체적인 연구개발(R&D)을 통해 공기 과학 기업으로서 종합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냉동공조산업에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수상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고객 편의와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하는 고객 만족 경영을 실천하며 끊임없는 혁신을 거듭해 왔다.

  • 강성희 오텍캐리어 회장./사진=오텍캐리어
    ▲ 강성희 오텍캐리어 회장./사진=오텍캐리어

    오텍캐리어는 고효율, 에너지 절감 등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국내를 넘어 세계 시장 진출에 적극 나서고 있다. 2015년 하이브리드 보일러 유럽 진출, 2018년 필리핀 도시철도 차량 에어컨 수주, 2023년 미국 콜로라도교육청 공기청정기 3만4000대 수출을 시작으로, 대형 에너지 솔루션 프로젝트를 꾸준히 수주했다.

    여기에 2023년 1월과 6월 2차례에 걸쳐 폴란드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공장에 에너지 솔루션 장비를 공급하는 수주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글로벌 자동차 도장 설비업체와 전기차 신축 공장에 공조제품 등이 포함된 에너지 솔루션 턴키(Turn-key) 공급 계약을 지난 2023년 10월 말 체결했다.

    또한 글로벌 자동차 도장 설비 업체와 2023년 3월 공조장비 납품 계약을 체결해 공조장비를 공급했다. 이어 글로벌 전기차 부품 제조업체와 미국 사바나, 알리바마 현장에 루프탑 유닛 등 에너지 솔루션 장비를 공급하기로 수주 계약을 체결해 2023년 12월부터 2024년 2월까지 납품을 완료했다. 이에 2024년 2월 기준 에너지 솔루션 분야 누적 수주 730억 원을 달성하며 글로벌 시장 내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앞으로 오텍캐리어는 기존 가스보일러 대비 에너지 효율이 3~5배 높아 친환경 에너지원으로 꼽히는 히트펌프 기술에 집중할 계획이다. 히트펌프 기술을 바탕으로 클린룸, 드라이룸, 스마트팜 등 설계부터 제작, 설치, 유지보수까지 원스탑 토탈 솔루션을 제안하는 등 신사업 다각화에 박차를 가한다. 

    강성희 회장은 “앞으로도 엄격한 품질 관리와 편리한 서비스 등 고객 중심 가치를 구현하는 실용적인 솔루션을 제시하는 한편 고효율 제품을 바탕으로 에너지 솔루션 기업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오텍캐리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2024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는 TV조선이 주관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대한민국의 경영 선진화를 이뤄낸 기업과 기관의 최고경영자에게 매년 상을 수여하고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