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티웨이항공, 여름철 현장 근로자 위해 여름용품 지원

기사입력 2024.07.04 14:51
  • 티웨이항공 항공기 / 티웨이항공 제공
    ▲ 티웨이항공 항공기 / 티웨이항공 제공

    티웨이항공이 여름철 현장 근로자들의 작업 환경 개선을 위한 혹서기 여름용품을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은 폭염 속에서도 안전 운항에 최선을 다하는 현장 정비 근로자들의 온열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쿨마스크와 쿨토시, 선스틱, 아이스박스, 식염 포도당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용품 지급은 폭염으로 더운 날씨에 그늘이 많지 않은 공항 현장에서 근무하는 정비사들이 피부를 보호하고 체온 상승으로 발생하는 온열 질환에 대비하기 위함이다.

    지급하는 물품들은 실제 정비 근로자들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것으로,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시원한 쿨링감을 줄 수 있는 아웃도어용 쿨마스크와 쿨토시, 자외선 차단용 선스틱으로 구성됐다.

  • 티웨이항공, 공항 현장 근로자 위한 혹서기 여름용품 지원 / 티웨이항공 제공
    ▲ 티웨이항공, 공항 현장 근로자 위한 혹서기 여름용품 지원 / 티웨이항공 제공

    또한, 여름철 야외 근로 현장에서의 수분 소모를 방지하고 더위와 탈수로 인한 두통, 어지러움증을 예방할 수 있는 식염 포도당을 제공 중으로, 알약 형태로 공항 현장에서 정비 작업 시에도 휴대가 용이하다. 

    폭염에 지친 현장 근로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정비 현장 곳곳에 시원한 음료 공급을 위한 차량 내부 비치용 아이스박스도 구비했다. 정비 현장 곳곳에 냉동고를 설치해 근로자들이 다양한 종류의 아이스크림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티웨이항공은 매년 야외에서 24시간 운항하는 항공기 점검 업무를 담당하는 정비사들을 위해 여름에는 자외선 차단 용품과 겨울에는 방한용품 등을 제공해 업무 편의 향상 및 근무 환경 개선에 힘쓰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무더운 날씨 속에서 근무하는 공항 직원들을 위해 여름용 셔츠 유니폼인 '쿨비즈(Cool-biz)'를 지급했으며, 사무실 근무 임직원을 대상으로 2019년부터 반바지와 샌들을 허용하는 복장 자율화를 추진해 쾌적한 근무 환경에 노력을 다하고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여름철 무더운 환경 속에서 지금도 현장 근로자분들은 안전하고 편안한 운항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며, "안전하고 쾌적한 업무 환경 조성으로 여름 성수기 기간 승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와 안전 운항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신뉴스